본문 바로가기

세계_경제

돈은 에너지와 같지만, 지금 이 순간은 수학처럼 앞 뒤가 맞지 않는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돈 없이 사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지만, 사실 돈은 오늘날의 복잡한 세계에서 매우 유용한 도구이다. 그것의 근원에서, 돈은 우리가 물건, 서비스, 또는 시간을 교환함으로써 서로 힘 있는 가치를 교환하는 매개체이다. 돈은 강력하고 다양한 경제를 가진 크고 발전된 사회에서 필수적인 도구이다.

돈은 물물 교환 시스템에서 진화되었는데, 그곳에서 사람들은 그들이 교환하고 받을 수 있는 것에 제한을 받았다. 본질적으로, 사람들은 그들이 가진 것을 상대방이 가진 것과 교환할 수 밖에 없었다. 예를 들어, 내가 당신에게 오렌지와 사과를 교환할 수도 있지만, 내가 오렌지를 원하지 않는다면, 당신에게 내 사과를 팔 이유는 정말 없다. 돈은 판매자들에게 에너지 생산물을 판매할 기회를 주어 교환 시스템에 혁명을 일으켰는데, 이것은 다른 사람이 소유한 오렌지 만을 받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원하는 것을 사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그것은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에게로 가치를 전하는 자연스런 진화였다.

이 모든 것에 대한 근본적인 가정은 교환의 매개체가 진실되고 단지 우리의 에너지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라는 것이다. 우리의 상품, 서비스 및 시간과 마찬가지로 이들의 시장 가치에 대한 정확한 가격, 즉 그들의 가치에 대한 평가를 한다. 슬프게도, 그것은 화폐 가치와 실제 세계 가치가 우리의 경제 체제에 분열을 일으키면서 더 이상 우리의 현 시스템의 근본적인 원칙이 아니다.

불행하게도 사회는 돈이 안전하게 고정된 건전한 돈 경제에서 객관적인 규칙으로 옮겨 갔고, 시장은 모든 사람들에게 자유롭고, 그것에 대한 중앙 통제가 거의 없다. 객관적인 현실에서 돈이 고정되지 않는 명목 매트릭스의 그것에 대해, 시장은 엄격하게 규제되고, 중앙 당국은 보통 에필리트 계급의 이익과 대다수 인구의 손해를 위해 경제를 통제한다.

우리는 안정된 화폐 제도를 사용했다. 금에 자금 공급이 묶여 있는 것이다. 금은 고정된 공급이 있는 땅에서 발견되는 희귀한 금속이다. 다른 많은 것들이 과거에 있었고 돈으로 사용될 수 있지만, 금은 시간이 지나도 보존이 잘 되고 신체적 공급도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수천년 동안 단단한 돈으로 만들어졌다. 이것은 정부와 중앙 은행이 그들이 가지고 있는 금과 명목 화폐의 고정 비율 만큼의 돈을 인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몇몇 고정된 객관적인 규칙에 경제를 고정시킨 것이다. 금본위제 동안 사람들은 항상 그들의 명목 통화를 물리적 금과 교환하도록 허용되었는데 이것은 은행이 제한된 금의 물리적 공급을 훨씬 넘어서 통화 공급을 확대하는 것을 견제한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중앙 은행과 정부가 단지 그들이 법에 의해 허용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돈을 인쇄하고 무한해 보이는 것으로 신용을 확대할 수 있는 화폐 제도를 가지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금과 은과 같은 귀중한 금속의 가격은, 명목 화폐 제도가 불안정해질 때 금과 은을 허용함으로써 현재의 가격 시스템을 비밀에 부쳐지게 하려고 하는 것이며, 실제로는 조작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기본적으로, 자금 공급이 일부 중앙 계획 당국에 의해 증가 또는 감소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을 객관적인 규칙에 묶는 닻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는 공급이 증가함에 따라 통화의 구매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증가와 같은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가져왔다. 또 다른 결과는 부의 불평등이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새로운 화폐 창출은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주입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큰 은행, 큰 정부, 그리고 큰 사업체 같은 진정한 부는 사회를 더 나아 지게 만드는 생산 능력과 돈의 흐름의 증가이다. 돈을 인쇄하는 것은 결코 그런 일이 아니다. 그것은 결국 터질 인공적인 부의 거품만을 만들어 낼 뿐이다.

이 모든 것이 이룬 것은 사회의 경제적 가치가 우리의 에너지 산출물의 실제적인 가치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왜곡된 에너지 평가 체계를 만들어 낸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은행들이 과다하게 평가되고, 기업들이 부채에 허덕이며, 우리 정부는 파산 상태이지만, 전 세계는 여전히 은행이 지속적으로 높은 경제적 가치를 갖는다고 이 제도는 어떤 객관적인 진실과도 결부되어 있지 않다. 만일 많은 은행, 기업, 정부가 있었다면, 지금쯤 파산하고 파산되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금본위제가 완벽했다거나 차별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가 시스템을 가격과 가치 사이의 올바른 상관 관계에 고정시키기 위해 개방적이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사회가 어떤 직업이 사회에 가장 가치가 있고 어떤 직업이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발달시켰기 때문에, 이것은 한 단계 더 깊어 간다. 예를 들어, 근본적으로 돈을 움직이고 조종하여 이익을 내는 우리의 현 시스템에서, 돈을 벌고 관리하는 사람들은, 사회에 큰 가치를 만들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미래 세대를 발전시키는데 책임이 있는, 지구상의 부자들 중 일부이다. 그렇다고 해서 은행가와 금융가들이 필요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들이 정말로 사회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사, 의사, 과학자 그리고 공무원들이 은행 업무, 금융, 스포츠 그리고 연기 분야의 사람들에게 더 가치가 있다는 것에 동의할 것이다. 이것은 흑백 평가 과정이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은 재평가가 필요한 꽤 많은 평가가 있다는 데 동의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오늘날 그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힘들고 노동 일을 하면서도 사회에 기여하는 만큼의 가치는 거의 얻지 못하고, 반면에 그들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이것이 모든 상황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포괄적인 진술로 볼 때, 이것에 대한 많은 진실이 담겨있다. 어떻게든지 우리는 가치들이, 경제적으로 그리고 문화적으로 우리의 실제적인 에너지 가치와 더 연관되어 있는 좀 더 정확한 시스템을 개발해야 한다. 이것은, 사회적 문제의 대부분이 실제 세계 가치를 잘못 전달하는 통화 가치의 부당함에서 기인한다는 점에서, 지구상에서 평화가 달성될 유일한 방법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이 우리의 문제의 근원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목표는 가치를 정확하게 정렬시키는 몇가지 건전한 화폐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것이어야 한다. 건전한 화폐 제도에서는 사람들이 그들이 넣은 것을 인출할 자유를 갖게 될 것이고, 그것이 진정한 조화와 정의이다. 우리는 가치를 결정하기 위해 가치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우리의 환경 시스템에 대한 우리의 구조적 설계 모두에 대해 우리의 수학적 계산을 간단하게 한다.

그러나, 새로운 분권형 시스템은 이미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암호화폐와 같은 오래된 에너지 평가 시스템을 대체하기 위해 지평선에 있다. 지금은 항복할 때가 아니다 사실, 지금은 완전한 추진력을 가져야 할 때이다. 우리는 아직 분산된 동력 구조를 유지하면서도 정확하게 가치를 결정할 수 있는 새로운 혁신적인 기술을 가져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눈을 뜨고 싶어 하든 안 뜨든 간에 오래 된 시스템은 내려온다. 그러니까 우리가 더 나은 것을 실행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만 확인하고, 같은 덫에 다시 걸리지 않도록 하자. 역사는 반복되지 않아도 되지만, 우리가 그냥 빈둥거리면 반복될 것이다. 일어나서 참여하자!

-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