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_경제

후베이성 우한에 남겨진 반려동물 구출 작전

동물 구조대원들이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해 버려진 동물들을 구하기 위해 아파트 현관문을 부수고 있다.

계속되는 치명적인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수천 마리의 애완동물 주인들은 우한 폐쇄 이후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 다행히도, 남겨진 불쌍한 동물들을 돕기 위해 거의 모든 것을 하고 있는 동물 구조 단체들이 있다. 보도에 따르면 자원봉사자들은 문을 부수고 창문을 통해 들어가야 문을 잠근 아파트와 집에 남겨진 동물들에게 갈 수 있다고 한다. 한 구조대원은 우한에서 약 2만 마리의 동물들이 좌초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다른 이들은 그 수가 5만 마리나 된다고 말한다. 다행히도, 10개 이상의 동물 구조 단체들이 24시간 내내 애완동물들을 구조하고 안전한 곳으로 데려오기 위해 일하고 있다.

우한에는 수만 마리의 반려동물이 오도 가도 못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Image credits: Wuhan Pet Life Online 

중국에서, 많은 동물 구조 단체들이 계속되는 코로나바이러스 위기 속에서 우한에 남겨진 애완동물들을 찾고 있다. 치명적인 바이러스 발생의 진원지로 여겨지는 도시 우한은 1,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현재 폐쇄되어 있다. 많은 애완동물 주인들은 마을을 떠난 후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게 되었다.

하지만 10개의 다른 동물 구조 단체들은 동물들을 구하기 위해 24시간 일하고 있다.

Image credits: Wuhan Pet Life Online 

이 애완동물들은 음식과 물이 없는 집에서 발견되었다. 이 자원봉사자들 중 한 명은 중국 언론에 "그들의 주인은 지난 달 그들이 집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하고 집을 떠났다"고 말했다. "애완동물들은 굶어 죽거나 갈증으로 죽기 시작하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동물들에게 전염되는 것이 입증되지 않았다.

비록 이 바이러스가 인간으로부터 동물로 전염된다는 것이 입증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애완동물을 위해 마스크를 사려고 서두르고 있다. VCA 동물병원의 한 수의 역학 전문가는 "안면 마스크를 쓴 중국 개들의 사진이 온라인에 나타나고 있지만, 이 마스크가 개를 전염병이나 대기 오염 물질로부터 보호한다는 과학적 증거는 없다. 개의 얼굴은 사람의 얼굴보다 훨씬 더 다양하다. 즉, 한 가지 타입이나 종의 개에게 적합하도록 고안된 안면 마스크는 대부분의 다른 형태에 적합할 것 같지 않다는 뜻이다. 게다가, 우리는 왜 우리가 그들의 얼굴에 잠재적으로 무섭거나 불편한 것을 넣었는지 개에게 설명할 수 없다."
출처: <boredpan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