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_경제

2018년 9가지 예측 : 2/4 분기

백악관은 세계를 지배한다. 백악관은 미국의 법과 세계 무역기구 (WTO)의 핵심 신조에 반기를 들고 국가 안보라는 이름으로 세계적인 무역 공세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미국의 생산 비용이 상승 할 것이며, 국가들은 정치적으로 민감한 미국의 부문을 보복 대상으로 삼을 것입니다.


무역, 기술 및 대만 : 미국과 중국 간의 긴장이 고조되어 위험에 빠진 기업들이 위험에 처하게됩니다. 백악관은 보호 무역주의 정책으로 중국의 무역과 투자를 목표로 삼고있는 반면, 의회는 타이완과 미국의 관계를 개선함으로써 베이징의 분노를 불러 일으킬 것이다.


최첨단을 향한 경쟁 : 미국이 중국과 러시아와의 경쟁에 관심을 기울이면 강대국간에 파괴적인 무기 기술이 개발되면 세계 무기 통제 조약이 더욱 악화 될 것입니다. 베이징은 미국의 적대자를 따라 잡기 위해 인공 지능 연구에 주정부 기금을 투입 할 것이고 서방은 반독점 및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다루기 위해 애 쓰고있다.


핵 확산의 완고한 문제 : 한국은 북한과의 비핵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과 북한을 설득하려한다. 한편이란은 사우디 아라비아가 민간 핵 계획을 협상하기 위해 동일한 협정을 사용함으로써 핵 협상을 계속 유지하기위한 유럽의 지원에 의존 할 것이다.


유럽의 미래를 위한 싸움 : 독일과 프랑스의 대담한 정책으로 인해 유로존 개혁에 관한 토론은 베를린과 북부 동맹국들이 제안하는 규칙 기반의 체제를 비판 할 준비가되어있는 이탈리아가 대륙 통일을 위협하는 더 깊은 분열을 드러 낼 것이다.


석유와 건축용 축전기의 균형 :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가 주도하는 세계 석유 생산국은 장기적으로 미국 셰일 생산량에 맞춰 합의 된 감산 규모를 연장하고 조정할 것이다. 대체 에너지 분야에서 배터리 개발업자들은 콩고의 세계 수요가 커지면서 더 많은 수익을 얻으려는 콩고 민주 공화국과 경쟁해야 할 것이다.


아메리카 대륙의 문제 : 멕시코는 NAFTA 협상 중 캐나다가 캐나다가 무역 문제에 대해 미국과 대결하는 데 앞장 선다. 무역 긴장은 베네수엘라의 경제 위기와 그 지역의 파급 효과를 관리하는 방법에 관해서도 여전히 두 나라가 브라질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있게 해줄 것이다.


인도는 주변 환경을 보호한다 : 중국의 깊은 주머니와 광범위한 해상 도달 범위는 인도가 점점 더 강력한 이웃 국가와 균형을 이루기 위해 미국, 일본, 호주와보다 긴밀한 방위 협력을하게 할 것이다.


앙카라의 야심은 중기 진전 : 터키는 시리아와 동부 지중해 연안에 시리아 북부와 이라크에 군대를 더 깊숙히 밀어 넣어 키프로스의 분쟁 지역에있는 에너지 자원 계획을 뒤엎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