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_경제

거래소 시황 [ 팍스넷 시황분석 ]


다음 글은 팍스넷 시황분석실에서 "게시판 청소부" 님이 쓰신 글인데,

읽어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것 같아 퍼왔습니다.

 
나는 휴가도 못가고 무료하게 지내던 중

주가의 급락에 걱정하는 친구들을 위하여

워런 버핏한테 전화를 걸었다네!

 
"헤이 버핏, 안녕하신가요???"

그러자 버핏은,  "야, 청소부!  자네가 한국에서

한국의 프리메이슨이라고 떠들고 다닌다며! ㅉㅉㅉㅉ"

"프리메이슨을 아무나 하냐??, 미국에서도 미국 대통령 정도 그리고

파워엘리트들만 하는 것인데..." 하면서 기가 차는지 버핏은 혀를 찬다네.

 
그래도 천하의 청소부가 기가 죽어서 되겠는감???

"저 프리메이슨 맞아요, 석공이나 청소부나 먼 큰차이가 있어요?

노가다 뛰는 것은 마찬가지죠!"

그러자 버핏은 기가찬지 더이상 얘기를 안한다네.

그래도 말이네. 버핏선생은 육체로 일하는 것을 신성하게 생각하기에

내말을 받아주고,이렇게 자상하게 시황을 얘기도 해주는 것이었네!

 
나는 단도적 입장으로 질문을 하였다네!

"선생님 대세가 망가진건가요?, 이젠 끔찍한 공포의 하락장이 시작하는건가요?

선생님 이젠 금융위기가 터지고, 세계공황이 오는건가요??

선생님! 미국의 미네소타주 다리가 무너진것은 미국의 경쟁력 상실로

미국발 대공황이 온다는 것인데 사실인가요??"

 
나는 그동안 궁금했던 문제들을 쉴사이 없이 퍼부었다네.

어이쿠, 이제야 질문한다는 것 만으로도 시원하다네!!

 
버핏은 약간은 난감하지만,  하나,둘 차분하게 이야기를 하기 시작한다네.

"그럼 나도 청소부에게 묻겠네.

한국의 성수대교 붕괴후 주가가 올랐던 것은 기억하남??

러시아의 모라트리움 그리고 롱텀캐피탈 파산 그후 주가는 어떻게 되었는감??

멕시코 브라질의 파산위기후 주가는 어떻게 되었는감???

미국의 9,11테러후 주가는 어떻게 되었는감???"

 
어이쿠! 이거 생각을 해보니 미국은 위기만 터졌다면 나중에 보면 대매수 챤스였다네!

그후 주가를 보니 대박나는 주가가 형성이 되었다는 것이네.

"으와, 이거 놀랍네요,정말 대단한데요!

그렇다면 지금의 시끄러움 그리고 위기상황은

우리같은 서민이 큰돈 만질 수 있는 또 한번의 챤스이네요!"

이 청소부는 신이 나서 떠들고 있었네!


"ㅋㅋㅋㅋ 청소부 자슥 단순하기는...."   "맞다네! 위기는 기회로 다가올 수 있다는 것이네!"버핏은,   "차분하게 매수 타임을 노리시게!

"그러나 흥분하지 말고 알아두어야 될 상황은,

아직 미국도 완벽한 바닥 모양은 나오지 않았고,

한국도 바닥에는 근접하지만, 바닥의  패턴은 나오지 않았다네!

바닥은 말이네! 조건이 충족되어야 바닥이 나오고 ,바닥의  제일로 중요한 조건은

일반들이 까무러치고 주식을 무서워 해야지 바닥이 온다네!

그런데 요사이 한국인들 초짜들이 너무 주식시장에 많이들 참여하였다네.

그러니 아마도 바닥이 다중형 바닥을 만들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네!"

 
나는 얘기를 했다네. "에이, 바닥이 다중형이면 어떻고 날카로우면 어때여?

저도 이제는 장기투자를 할 줄 안다고요!" 하면서 기쁘게 얘기를 했다네!


연준이 금리인하라든지,통화량증대라든지 싸인을 확실하게 주면서,

서브프라임 위기가 희석되고, 적어도 외국인도 매도가 멈추어야 되고

유가의 상승속도가 반드시 낮아야 한다네!

아마도 유가가 하락하면서 원자재 가격이 안정이 되야지

연준위는 아마도 금리인하를 실행할 것이라네."

 
"일각에서는, 언론에서는 공황의 시발점이니 모니 하면서 호들갑을 떨지만,

나는 낙관적이라네!

미국의 연준위원장 버냉키의 전공이 바로 공황론이라네.

그사람은 공황의 시발점과 그 해결책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것이지.

또한  겁쟁이들에게 얘기하고 싶은것은 말이네...."

 
"유럽의 중앙은행 그리고 미국의 연준위 등의 중앙은행이  통화량을 확대한다는 것은

금융시장의 큰 실세들,  즉 로스차일드가 등 프리메이슨들의 의지가

아직은 금융시장의 상투를 허용하지 않겠다는 것이네.

1929년도의 대공황을 생각하시게 ,그 공황의 시작은 급격한 금리인상이 있었고

금리인상과 함께 경제는 급격하게 냉각되어졌으며,

금융시장,주식시장은 파괴되었던 것이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것은 말이네."

버핏은 청소부에게 소근소근 귓속말로 얘기를 한다네!












"이번 위기가 기회는 기회인데,

바닥에서 잘 잡아야 한다네!

우리 프리메이슨 등 세력들은 말이네.

자막대기,기술적 분석으로 바닥을 만들지 않는다네.

일반들이 바닥이라고 주식을 매수하면 말이네.

거기에서 한번 더 쎄게 흔들어 일반들을 떨구면서 바닥을 만든다는 것이지!!

그러니 청소부 자네도 자막대기로 바닥을 잡지 말고 말이네,

분할매수 하던지 ,아니면 좀 기다리다가 주식이 오를 때 매수하도록 하시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