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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다중지능테스트 플래시 - 다중지능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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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지능이란 하버드대학의 가드너 교수가 창안해낸 지능이론으로

가드너 교수에 따르면 사람은 누구나 여덟 가지 지능

언어 . 논리수학 . 인간친화 . 자기성찰 . 공간 . 음악 . 신체운동 . 자연지능
갖고 태어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개개인의 다중지능은 유전인자나 환경에 따라
더 발달하는 부분도 있고, 덜 발달하는 부분도 있는데

이 중 더 발달한 지능이 바로  ‘ 강점지능 ’  입니다.
스스로 공부하게 만드는 호기심, 탐구심은  ‘ 강점지능 ’  영역에서 가장 활발하게 작동됩니다.


어릴 적부터 자녀의 강점지능을 발견해주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아이에게 공부는 재미있는 놀이가 됩니다.

강점지능을 활용하면 아무리 어렵고 재미없던 공부도 쉽고 즐거워집니다.

실제로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다중지능을 파악하여 같은 강점지능을 가진 아이들끼리 모임을 만들고 모임별로 강점지능에 따라 공부를 시켰더니, 아이들이 학습에 더욱 흥미를 갖고 집중하게 된 것은 물론 성적도 크게 향상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