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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구글 애드센스 부정클릭을 막는 최적화 방법


[꼬미님의 블로그에서 발췌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부정클릭을 막는 최적화 방법

1. 자신의 광고를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정말 클릭하면 수익금이 올라갈까? 하고 궁금해서..
무심결에 그냥 클릭..

결론을 말하면 절대로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면 않됩니다

단 한 두차례의 클릭이었지만 시간이 얼마 지난후 구글 애드센스에서
여러분에게 메일로 부정클릭이 의심대는 클릭이 발생되었다는 메일을 보낼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일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를 보고싶다면 구글애드센스의 프리뷰도구를 사용하거나 광고주의 URL을 주소창에 직접친후 보시기바랍니다.


2.자신의 사이트및 블로그에서 새로고침(F5)을 의도적및 습관적으로 하지마세요.

구글애드센스는 광고의 노출(CPM)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하기때문입니다.
(물론 그수익이 좀 미미하긴하지만요...^^;;)
따라서 반복되는 새로고침은 자신도 모르게 많은 클릭수를 기록하게 되어
일정한 패턴으로 인한 부정클릭으로 보고되어 스스로 계정을 정지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불 필요한 페이지 리로딩(새로고침)은 삼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3.지인들및 방문객들에게 인위적인 광고클릭을 부탁하지 마세요.
구글 애드센스와같이 많은 cpc(클릭 당 비용) 광고 프로그램들은 Impression , Clicks, Coverage, Revenue 등의 수치들을 통해서 부정클릭의 패턴을 찾아내서 정밀분석을 하곤합니다.
그러니 지인들및 방문객을통한 인위적인 클릭유도는 절대 금물이라는 것을 명심해 주시길 바랍니다


1. Impression : 광고가 화면에 뿌려진 횟수입니다.
2. Clicks : 노출된 광고에대한 클릭횟수
3. Coverage : Clicks/Impression(%) 의 값을 의미합니다. 이 수치가 높다는 의미는 인위적인 클릭이 이루어 졌을 수 있다고 판단될수도 있습니다.
4. Revenue : 광고 노출을 통한 클릭당 수수료 합계입니다.

4.애드센스팀과 원활한 커뮤케이션을 유지 하십시요.
사용자의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의 개요항목에 보면 "사이트진단" 탭이 있습니다.

"Google이 크롤링하여 관련 광고를 게재한 페이지에 대한 자세한 진단 정보를 표시합니다.Google 크롤러가 귀하의 페이지에서 문제를 발견하는 경우 다음 표에 나열됩니다. AdSense에서 더 많은 페이지를 크롤링하여 관련 광고를 게재해 드릴 수 있도록 이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차단된 URL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이 크롤링 리포트는 매주 업데이트되며, 보다 자주 크롤링하라는 요청은 수용할 수 없습니다. 이 리포트는 완전한 것이 아님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라는 안내 메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결론은 광고게재가 정상적이지 못했거나 과다클릭으로 인한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로 해석을 하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블로그의 포스트를 이동하거나 내용을 수정하여 포스트의 절대주소가 상실되었거나,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어 광고게재가 안되었던 경우, 일시적인 장애로 광고노출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이전의 크롤링 데이터와 연동되지 않는경우에 해당URL을 "차단된URL"리스트로 표시를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차단된URL이 많이 나타난다고 해서 부정클릭이 발생되고 계정이 정지되는것은 아닙니다. 애드센스 측에서 말한바와 같이 원활한 광고게재를 위해서 해당 페이지의 상태를 점검해 달라는 것이고, 이 곳의 내용은 일주일 단위로 갱신이 되는데 해당 페이지가 몇 주 동안 연속적으로 문제를 보인다면 반드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런 경우라면 필히 구글 애드센스 팀(adsense-ko@google.com)으로 캡쳐화면이나 내용을 첨부해서 메일을 보내셔서 원인규명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별 다른 문제가 없다면 애드로거! 구글애드센스 광고별 수익률 분석진행 이 포스트의 회신보기에서 보여준 것처럼 답변 메일이 올 것입니다


5.아무곳에서 함부로 관리자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지 마십시요.
구글 애드센스는 관리자로 로그인 한 PC의 IP주소를 계정 소유자의 PC로 오인해서 해당 IP주소로 클릭되는 모든 광고클릭을 모니터링 할 지도 모릅니다.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관리자 페이지 접속은 한 PC에서만 접속하길 권 합니다.

6. 애드센스 채널기능을 활용 하십시요.
관리자 화면에 있는 [Adsense 설정]항목에 보면 채널을 구성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자신이 게재하고 있는 광고를 채널별로 구성하여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한 페이지에 5가지 형태의 광고를 게재한다고 가정할 경우 해당 광고마다 고유채널을 부여하여 관리를 하면 애드센스의 리포트 화면에서 채널별로 클릭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데 특정 채널의 클릭 수에 반해 광고수익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경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공익광고나 다중클릭으로 광고클릭이 필터링 되어 광고수익이 차감되어 반영되는 경우라고 보셔야 할 것입니다. 이런 현상을 두드러지게 보이는 채널이 보인다면 애드로거나 유사한 모니터링 도구를 설치하셔서 해당채널의 클릭정보를 분석하셔서 다중클릭을 실행하는 부정클릭 예상자의 아이피를 차단하는 조치를 취하는것이 현명한 방법 입니다. 필자의 경우 이와 같은 문제로 구글애드센스 측에 문의 메일을 보낸결과 "해당 채널에 다중클릭이 많이 발생될경우 부정클릭을 차단하기 위해서 당분간 광고게재를 중지 하십시오" 라는 답변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 글은 애드센서님의 포스트, 마루님의 포스트를 일부 인용하였음을 밝히며 그 외의 부분들은 필자가 직접적인 경험과 분석을 토대로 작성을 한것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를 하시고 더 전문적인 정보들을 알고 계시는 분들을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차후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좀 더 정확한 분석자료를 얻게 될 경우 추가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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