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_경제

천천히 돈을 벌어도 괜찮을까?

이런 걸 보면 질투심이 생기나요?

 


아니면 이거?

 


확실히 거대하거나 겉보기에 쉬운 부를 꿈꾸지 않는다면 인간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쉬운 부자가 되는 카드가 나에게 없다는 사실에 동의합니다. 대신 나는 부를 쌓는 더 느리고 확실한 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받아 들여진다).

이 경로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급등하는 주식이나 사업 벤처로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 소셜 미디어에 자랑할 수 없습니다.
하룻밤 사이에 부자가 되지 않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회사를 만들 수 없습니다.
억만 장자가 된 후 초월 명상을 하며 내 인생을 어떻게 변화 시켰는지에 대해 쓸 수 없습니다.
그리고 나는 인생을 변화시키는 돈을 다루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지 못합니다.

격렬한 강세장에서 다른 사람들이 대박을 치는 것을 볼 때 자신의 투자 계획을 고수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로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엄청난 부자로 만들어주는 회사를 찾지 못할 것이지만, 삶의 다른 영역을 괴롭히는 스트레스가 많은 일에서 80 시간을 일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핫한 테크 스타트업의 설립자가 되는 것이 어떤 것인지 결코 이해하지 못하지만, 매일 밤 아이들과 저녁을 먹거나 주말에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것이 어떤 것인지 항상 알 것입니다. 

그리고 인생을 바꾸는 스톡 옵션을받는 것이 어떤 것인지 결코 알 수 없지만, 정기적으로 운동하고, 읽고, TV를 시청하고, 내가 진정으로 관심을 갖는 프로젝트에서만 작업 할 수있는 충분한 유연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Elon Musk 또는 Steve Jobs와 같은 사람들이 우리를 대신하여 기술 혁신의 경계를 넓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은 인류에게 좋은 일입니다. 

다만, 나는 그들과 같은 유형의 성격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저는 저축을 유일한 투자 수단으로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각화 된 투자자라는 것은 가족을 경제적으로 위험에 빠트리지 않을 수단입니다.

투자로 인한 대박 복권 상금은 내 미래에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단일 포지션으로 인한 위험성으로 투자 할 때 발생하는 스트레스는 없을 것입니다. 

투자와 관련하여 극단적인 입장을 취할 수있는 야수의 심장을 가지진 않았습니다. 때때로 그랬으면 좋겠지만, 복권에 당첨 된 모든 Tesla 투자자에게 결코 명중되지 않은 수천 개의 다른 화살이 있음을 상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러한 유형의 전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틀렸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는 포트폴리오의 나머지 부분을 완전히 삼키는 원샷 투자를 보유한 용기를 가진 투자자들을 존경합니다.

안전성과 위험성은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나는 많은 위험을 감수 할 수있는 능력이 있지만, 욕심을 절제하며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수천만 달러를 가진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투자 또는 부를 쌓는 전략의 성공은 당신의 성격에 달려 있습니다.

저에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부를 쌓는 것이 위험한 대안보다 제 성격에 더 적합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부를 쌓는 것의 가장 좋은 점은, 실제로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나에게는.

저는 10년 반 이상 저축하고 투자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투자금이 천천히 늘어나 목표한 금액을 이루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재테크를 시작했을 때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돈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내 경력이나 포트폴리오로 극단적인 내기를 했다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었을 가능성이 있지만 그 내기에서 졌다면 크게 추락하고 자금은 불태워져 나를 훨씬 더 위태롭게 하고 나쁜 위치에 놓였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효과가 있는 전략이 있을까요?

부를 쌓는 전략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그것이 효과가 있느냐가 아니라 나에게 효과가 있냐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위험을 감수 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일일 거래 또는 집중된 심층 가치 투자 또는 기술 발명 또는 벤처 캐피탈, 개인 사업 또는 부동산에 투자하거나 자신의 사업 또는 다른 것들을 완전히 새롭게 시작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모두 괜찮습니다.

부를 쌓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쉽게 보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길을 따라갈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삶과 투자에는 항상 절충안이 있습니다.

-출처: awealthofcommon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