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살이

아이들을 위한 요가의 8가지 효과

오늘날의 급변하는 삶은 어른들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도 많은 도전을 던진다. 요즘 아이들은 스트레스, 주의 산만, 또래의 압력, 과도한 자극 등을 다루고 이런 이유로 저렴한 요가 연습은 그들의 건강에 엄청나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어린 아이들은 그들만의 싸움, 인종, 긴장감을 가지고 있고, 이 모든 것을 견디기 위해서 그들은 조용한 마음과 건강한 몸을 필요로 한다.

요가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세를 개선하고, 명상을 강화하고, 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긍정적인 결과를 주면서 전 세계의 성인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요가의 치료적인 연습은 어린이들에게 많은 자연적인 이점을 제공하고, 그들이 신체적으로 그리고 정신적으로 삶의 도전에 직면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 준다.


몇가지 예를 들어, 여기 어린이들을 위한 요가의 8가지 놀라운 이점이 있다.


1. 요가 집중력을 향상시키다 

요가를 연습하는 것은 성인들과 아이들 모두에서 집중력과 감각 기능을 향상시킨다. 집중력을 높이고, 주의력을 향상시키고, 긍정적인 행동을 장려하기 위해 요가를 학교 교과 과정에 포함시키는 것은 좋은 일이다. 요가 연습 세션은 아이들이 더 나은 집중을 하도록 해 주고 그들은 어떤 것을 빨리 배우는 경향이 있다. 늘어난 집중력, 향상된 집중력, 그리고 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그들의 삶의 모든 단계에서 아이들을 돕는다.


2. 요가 자신감과 자아 존중을 구축하다

규칙적으로 요가를 연습하고, 새로운 자세를 배우고 마스터하고, 마음과 몸 사이에 더 강한 연결을 만들어 내는 것 모두 자신감을 쌓는데 도움을 준다. 요가를 하는 것은 또한 그들이 지속적으로 그리고 그들의 목표에 좀 더 집중하도록 도와준다. 이것은 그들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밟는 모든 단계에 대한 가치를 배우도록 도와 주는 동시에, 자기 계발과 성취에 대한 건전한 느낌을 키워준다.


3.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요가

스트레스는 성인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오늘날 너무 오래 살고, 경쟁적이고, 불확실한 세계 때문에, 아이들은 많은 스트레스와 긴장을 처리해야 하고, 아이들의 삶은 그들의 타고난 행복과 기쁨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요가와 호흡 기술을 연습하는 것은 스트레스와 불안 수치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어른들처럼, 요가는 아이들이 차분하고, 편안하고, 자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4. 건강한 몸과 마음을 상징하는 요가

일상 생활과 삶의 성쇠가 어린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요가의 도움으로 그들은 전반적인 건강을 훨씬 더 잘 돌볼 수 있다. 요가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은 건강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요가 아사나는 몸을 늘리고, 강화시키고, 신체의 조화를 이루게 한다. 그들은 혈류를 개선하고 내부 장기와 뇌의 적절한 기능을 촉진하는 동시에 평화롭고, 차분하고, 편안하고, 심신의 통합된 상태를 배양한다.


5. 신체 균형과 유연성을 높이는 요가

아이들은 타고난 유연성을 가지고 태어나고, 요가는 그들이 이 타고난 재능을 성인이 될 때까지 유지하고 연장하도록 돕는다. 요가 아사나는 신체를 강화하고 탄력을 주고, 신체 인식을 만들어 내고, 유연성을 증가시키고, 몸의 균형을 맞춰 주고, 아이들이 그들의 강점과 한계를 포함해 몸에 대해 배우도록 돕는다. 이 모든 것들이 함께 좋은 자세를 형성하고 특히 그들이 경기를 하고, 스포츠에 참여하고, 신체 활동을 하고, 걷고 뛰는 동안에도 부상의 위험을 줄여준다.


6. 인식과 정신을 즐겁게 하는 요가

요가는 몸, 마음 그리고 영혼을 함께 연결시켜 주는 귀중한 도구이다. 이것은 또한 명상의 느낌에 불을 붙인다. 요가는 순간적인 인식과 그 순간을 살고 즐기는 것을 염두에 두는 것을 가르친다. 요가는 아이들에게 그들의 몸, 생각, 그리고 감정을 알려 주고 이러한 것들은 몸과 마음에 대한 인식을 만들어 내도록 도와준다. 그것은 그들이 자아와 연결을 만들고, 마음의 평화를 가져오고, 긍정을 장려하고, 모든 것을 성취하도록 돕는다.

아이들이 현재의 순간을 살기 시작하고, 모든 걱정과 긴장을 뒤로 하고 즐기기 시작할 때, 그들은 더 집중하고 참여하는 경향이 있다. 훌륭한 요가 선생님은 어린이들이 균형 잡히고, 침착하고, 행복한 몸과 마음으로 연습을 끝낼 수 있도록 요가 세션의 성공적인 수행에 기여한다. 게다가, 한 훌륭한 어린이 요가 선생님은 어린이들에게 주의력과 회복력이라는 이 놀라운 기술을 평생 동안 지니고 다닐 수 있도록 요가에 대해 가르쳐 준다.


7. 규율과 책임감을 높이는 요가

요가는 일생 동안의 여행이고 어린 나이에 요가를 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많은 이점을 준다. 요가는 규율과 힘을 길러 준다. 규율 있는 생활 방식은 건강한 습관을 장려한다. 이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무엇이 건강과 신체에 좋고 나쁜지 알게 한다. 아이들이 평생 요가를 하는 것이 즉각적인 성취의 충족과 대조된다는 것을 배울 때, 그들은 또한 나쁜 날과 좋은 날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것을 배우고 받아들인다. 규율과 책임 또한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그들 주변의 사람들과의 관계에 도움이 된다.


8. 요가 사회적 상호 작용을 장려하다

요가는 경쟁이 없는 운동이며 성공과 실패가 삶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아이들에게 가르친다. 그것은 우리가 모두 안에서는 같다는 것을 가르치지만, 우리의 몸은 다르다. 그것이 바로 모든 사람이 요가 아사나를 마스터하기 위해 그들 자신의 시간을 들이는 이유이다. 요가의 경쟁력 없는 사회적 상호 작용은 자기 수용을 가르친다. 요가는 그들을 그들 자신과 사랑에 빠지게 하고, 그들 자신과 서로를 껴안게 한다. 이것은 그들이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감사와 사랑을 표시하고 그들의 사회적 행동을 개선하도록 장려한다. 요가는 아이들에게 그들의 동료와 심지어 그들 자신에게도 친절하고, 받아들이고, 인내하고, 공감하도록 영감을 준다.


어린이들을 위한 최고의 요가 자세

어린 나이에 요가를 소개하고 연습하는 것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생활 방식을 이끌도록 돕는다. 이러한 아사나를 사용해 아이들의 요가 연습을 시작하라:


Vrksasana or Tree Pose

Tadasana or Mountain Pose

Setu Bandha Sarvangasana or Bridge Pose

Adho Mukha Svanasana or Downward Facing Dog Pose

Ardha Chandrasana or Crescent Moon Pose

Uttanasana or Standing Forward Bend Pose

Balasana or Child’s Pose

Ananda Balasana or Happy Baby Pose

Baddha Konasana or Butterfly/Cobbler Pose

Bitilasana Marjaryasana or Cat-Cow Pose

Savasana or Corpse Pose


요가는 어린 아이들이 자기 건강과 내적인 성취감의 기술과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생명 과학'은 그들이 건강한 삶을 살고 내적인 관계를 발전시키도록 장려한다. 부모님이나 요가 선생님으로서, 우리의 아이들이 그들을 위해 최고의 세상을 탐험하고 창조하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다.

-picture: kidsyoga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