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살이

세상을 바꾼 50명의 여성 영웅들

우리를 더 크게 생각하게 만든 여성의 이야기

역사를 통해, 전 세계의 모든 문화에서, 비범한 여성들이 사회가 더 크게 생각하고, 더 나아 가 더 크게 나아가, 더 창조하도록 밀어 붙여 왔습니다. 다음의 여성들은 끊임 없는 호기심과 무한한 용기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재주의 빛나는 본보기이다. 그들 각자 덕분에, 전 세계 여성과 소녀들은 더 적은 제약과 더 큰 꿈을 안고 살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앤 설리반

이 여성은 맹인이자 귀머거리였던 헬렌 켈러에게 의사 소통을 가르쳐 주었다. 20살에 설리반은 켈러에게 단지 몇달 안에 말하고, 읽고 쓰는 것을 훈련시켰어요.

"아이들은 교육보다 지도와 동정심을 훨씬 더 필요로 합니다." - 앤 설리반


2. 플로렌스 나이팅게일

"등불을 든 여인" 이라고도 불리는 나이팅게일은 간호 분야의 선구자였다. 그녀는 적절한 보살핌을 둘러싼 19세기와 20세기의 정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그녀의 글들은 전 세계적인 건강 관리 개혁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간호사 팀은 크림 전쟁 기간 동안 영국의 한 베이스 병원의 비위생적인 환경을 급격히 개선시켜 수많은 생명을 구했다.

"제가 성공한 것은 이것 때문입니다. 저는 어떤 변명도 하지 않았습니다." - 플로렌스 나이팅게일


3. 캐서린 존슨

수학이 우주 비행에 얼마나 많이 들어가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NASA의 가장 밝은 "컴퓨터" 중 하나인 존슨은 1969년 아폴로 11호의 달까지의 비행 궤적을 복잡하게 계산해 냈다.

"우리는 항상 STEM프로그램을 갖고 있을 것이다. 어떤 것들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사라질 것이지만, 과학, 공학, 기술은 항상 존재할 것이다."  - 캐서린 존슨


4. 마리 퀴리

퀴리는 노벨상을 최초로 수상한 여성이자, 두번 수상한 최초의 인물이며, 두개의 다른 과학 분야에서 노벨상을 받은 유일한 사람이다.

"과학에서는, 우리는 사물에 흥미를 가져야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져서는 안 됩니다." - 마리 퀴리


5. 마가렛 해밀턴

해밀턴은 인간성을 완전히 파괴했다. 1969년에 아폴로 11호는 마가렛이 쓴 기내 비행 소프트웨어 때문에 달에 안전하게 착륙했다. 결국, 그녀는 '소프트웨어 공학'이라는 용어를 만들어 냈고, 아폴로 11호에서의 그녀의 업적으로 대통령 자유 훈장을 받았다.

"되돌아보면,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운이 좋은 사람들이었어요."


6. 에이다 러브레이스

1800년대 중반에 이 여성은 최초의 컴퓨터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서를 썼다고 합니다. 불행하게도 그녀의 작품은 1950년대까지 발견되지 않았는데, 그 때는 생각보다 빠르게 비파 보우 지라는 디지털 컴퓨팅 머신 상의 심포지엄이 소개되었다.

"내 뇌는 시간이 보여 주듯 단순한 죽음 그 이상의 것이야." - AdaLovelace


7. 캐서린 햅번

캐서린 햅번은 60여년간 할리우드에서 아주 독립적인 여배우이자 지도자였습니다. 스크루 볼 코미디에서 문학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그녀는 세계 최고 여배우 부문에 네개의 아카데미 상을 받았습니다. 1999년에 그녀는 미국 영화 협회에 의해 고전 할리우드 영화계의 가장 위대한 여자 스타로 지명되었다.

"모든 규칙을 따른다면, 즐거움을 놓칠 거야." - 캐서린 햅번


8. 도로시 파커

파커는 미국의 시인이자 비평가이며 풍자가였다. 그녀는 결국 헐리우드에서 시나리오 작가가 되었고 그곳에서 두명의 아카데미 수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녀의 정치적 개입은 곧 그녀를 할리우드 블랙 리스트에 올려 놓았지만"재치 있는 사람"이라는 평판은 결코 흔들리지 않았다.

"지루함에 대한 치료법은 호기심이다. 호기심에 대한 치료법은 없다." - 도로시 파커


9. 로렌 핸즈 베리

로렌 핸즈버리는 브로드웨이에서 성공한 극작가였다. 그녀는 '태양의 건포도 위에 '를 쓰고 뉴욕 비평가 서클 상을 받은 최초의 흑인 극작가이자 최연소 미국인이 되었어요.

"사랑할 무언가가 항상 남아 있어요. 그리고 그것을 배우지 않았다면, 아무것도 배우지 못 할 거예요."


10. 에드나 세인트 빈센트 밀레이

1923년 이 여성은 퓰리처 상을 받아, 그것을 달성한 세번째 여성이 되었다. 시인 리차드 윌버가 말했듯이,"그녀는 세기의 최고 소네트를 썼어요."

"난 인간성을 사랑하지만, 사람들을 싫어해." - 에드나 세인트 빈센트 밀레이


11. 클레어 부스 루스

루스는 해외에서 주요 대사 자리에 임명된 최초의 미국 여성이었다. 그녀는 1963년 작'TheWoman'으로 알려진 뛰어난 작가이기도 했다. 이 작품에는 단 한명의 남자 연기자도 등장하지 않았다.

"용기란 다른 모든 미덕이 타고 오르는 사다리다." - 클레어 부스 루스


12. 도로시 톰프슨

토마스는 193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인기 있는 기자였다. 그녀는 좋은 이야기를 쫓을 때 거침없이 말하고 확고한 의지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으며, 1934년에 나치 독일에서 추방당한 최초의 미국 기자였다.

"우리는 더 이상 두렵지 않을 때만 살기 시작하세요." - 도로시 톰슨


13. 펄 S. 벅

벅은 1938년에 노벨 문학 상을 받은 최초의 미국 여성이 되었다. 그녀의 부모님은 선교사였기 때문에, 그녀는 대부분의 시간을 그녀의 작품에 영향을 미친 경험을 하며 중국에서 보냈다.

"오늘 이해하고 싶으면, 어제를 살펴봐야 합니다." - 펄 S. 벅


14. 앤 모로 린드버그

이 여자는 1930년에 그녀의 첫번째 아이가 몸값으로 납치되어 살해당하기 바로 2년 전에 글라이더 조종사 면허를 취득하였다. 남편 찰스와 둘째 아들 존과 함께 영국으로 이주한 후, 그녀는 24편 이상의 작품을 쓴 작가가 되었고, 그녀의 남편과 함께 이뤄 낸 글과 비행 위업에 관련된 많은 상을 받았다.

"인생에서 가장 지치게 하는 것은 불안정한 것입니다." - 앤 모로 린드버그


15. 메리 매카시

6살 때 고아가 된 매카시는 미국의 평론가이자 소설가가 되었다. 그녀의 소설은 지적 딜레마에 대한 자세한 분석뿐만 아니라 기지도 넘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우리는 우리 이야기의 영웅입니다." - 메리 매카시


16. 베이브 디드릭슨

밀드레드 엘라"베이브"디드릭 손 자하리아스는 미국 운동 선수였다. 그녀는 골프, 농구, 야구 그리고 육상 경기에서 성공적이었다. 1932년 하계 올림픽에서, 그녀는 육상에서 두개의 금메달을 따고 10개의 LPGA주요 대회에서 우승했다.

"성공의 공식은 간단하다. 연습과 집중, 더 많은 연습과 집중." - 베이브 디드릭 손 자하리아스


17. 마가렛 버크 화이트

이 여성은 소비에트의 5개년 계획과 최초의 미국 여성 전쟁 사진 작가로 허용된 최초의 외국 사진 작가였다. 그녀의 사진들 중 하나가 "Life"1권의 표지에 실렸습니다.

"나에게 일하는 것은 신성한 것이다." - 마가렛 버크 화이트


18. 제인 구달

제인 구달은 영국의 영장류 동물 학자이자 인류 학자이고 2002년에 유엔 평화 사절단으로 명명되었어요. 55년 동안 침팬지에 대해 연구한 결과, 그녀는 침팬지에 대해 세계 최고의 전문가로 여겨지고 있어요. 그녀는 제인 Goodall연구소의 설립자이며, 지속적으로 보호와 동물 복지 문제를 연구하는 뿌리&새싹 프로그램의 창시자입니다.

"우리 미래에 가장 큰 위험은 무관심" - 제인 구달


19. J.K. 롤링

롤링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상 소설 시리즈인 해리 포터의 제작자이자 작가이다. 오늘날, 이 시리즈는 4억 5천만부 이상이 팔렸고 블록 버스터 영화 시리즈이다.

"행복은, 심지어 가장 어두운 때에도, 불을 켜는 것만을 기억한다면 발견될 수 있어요." - J. K. 롤링, 해리 포터와 볼드모트


20. 타히르 광장의 여성 주의자들

1979년, 이 10만명의 여성들은 부르카를 입지 않고 타흐리르 광장을 행진했습니다. 이것이 소위 말하는 "피부를 가진 페미니즘" 입니다.


21. 에르나 후버 박사

전화 교환기 프로그램을 위한 Hoover의 1971년 특허는 역사상 최초로 발급된 소프트웨어 특허들 중 하나였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그녀가 둘째 딸을 낳은 후 병원에 입원해 있을 때 그녀의 아이디어에 대해 연구했다는 것이다.

"통화가 너무 많아 전화를 끊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운영 프로그램을 설계했습니다." - 에르나 후버


22. 여성 혁명의 시리아 여성들

IS가 패배한 뒤 2017년 여성들이 입어야 할 전통 이슬람 전통 의상인 여성 혁명을 벌이는 장면이 나온다.

"라이터를 주세요, 이걸 불 태우려고요. 이 옷들이 우리에게 저주를 받길." 한 여성이 소리 쳤다.


23. 안토니아 노벨로

안토니아 노벨로는 미국의 전 수르겐 장군으로, 이 상을 받은 최초의 여성이자 최초의 히스패닉 계 미국인이다. 그녀는 소아과 진료 분야의 전문가로, 체내 장기에 문제가 있는 아이들을 치료하는 데 전문가이다.

"무엇보다도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시작하세요. 시작하세요." - 안토니아 노벨로


24. 엘렌 오초아

오초아는 라티나 최초의 우주 비행사였다. 그녀는 또한 광학 검사 시스템과 관련된 세가지 특허의 공동 발명자이다. 그녀는 현재 존슨 우주 센터의 책임자이다.

"우주 비행사 군단의 모든 사람들이 공유하는 공통점은 성별이나 민족적 배경이 아니라, 발견의 여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동기, 인내와 욕망이다." - 엘렌 오초아


25. 캐서린 스위처

스위처는, 여성들이 공식적으로 이 경주에 참가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던, 1967년에 보스턴 마라톤을 운영한 최초의 여성이었다. 경주 주최자는 그녀가 공식적인 비브를 착용하고 경주를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를 태클하고 그녀의 비브를 벗기려고 했다. 다행히도 스위처의 남자 친구는 이 경주 조직원을 땅바닥에 밀어 버렸고 몇년 후에 여성들은 공식적으로 보스턴 마라톤에 참가하는 것이 허락되었다.

"인생은 참여를 위한 것이지, 지정을 위한 것이 아니다." - KathrineSwitzer


26. 리타 모레노

모레노는 푸에르토 리코의 여배우, 댄서, 가수로 70년이 넘는 세월 동안 12명의 예술가 중 한명이 오스카, 에미상, 그래미, 토니 상을 모두 수상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미국에서 가장 높은 시민 명예인 자유의 메달을 수여 받았다.

"우리는 예술을 통해 이길 것이고, 견뎌 낼 것이다. 그것은 우리를 따라 살며, 우리를 사람으로 정의한다." - 리타 모레노


27. 미프 케이스

안네 프랑크는 자신을 숨기지 않았다. 헤르민"밀프"산트루스키츠 기즈는 세계 2차 대전 동안 그녀와 그녀의 가족을 나치로부터 2년 넘게 보호해 준 여성이다. 그녀는 안네의 일기 이후에 체포된 여성이기도 하다.

"제 의견으로는, 당신의 인간으로서의 의무를 다하지 못한 것에 대한 끊임 없는 후회는 당신의 목숨을 잃는 것보다 더 나쁠 수 있어요."


28. 마케바 미리암

"마마 아프리카"는 남 아프리카 공화국의 가수 겸 여배우이다. 그녀는 또한 유엔 친선 대사이자 민권 운동가였고 아프리카 인종 차별에 반대하는 강력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여자 아이들은 우리 사회의 미래의 엄마들이고, 우리가 그들의 안녕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해요." - 미리암 마케바


29. 메리 월 스톤 크래프트

영국인 작가이자 철학자이자 여성 인권 운동가인 Wollstonecraft는 1792년 작품인 여성 권리 침해로 가장 잘 알려 져 있다. 이 책에서, 그녀는 여성들이 선천적으로 남성보다 열등하지 않으며, 이성적인 존재로 대해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는 여자들이 남자들 위에 권력을 갖기를 바라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 자신 위에." - MaryWollstonecraft


30. 제인 오스틴

오스틴은 조지아 주에서 '감각과 감성','오만과 편견'그리고'엠마'와 같은 고전 작품을 쓴 작가이다. 이 사회 주석 소설들은 오스틴의 로맨스와 리얼리즘을 결합시킨 비할 데 없는 능력을 묘사하고 있다. 그리고 그녀의 기지를 잊지 마세요;그녀의 존경 받는 여성 등장 인물들은 그들의 마음을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좋은 소설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신사든 숙녀든 간에, 그 사람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멍청해." - 제인 오스틴


31. 말랄라 유사페이

그녀가 여전히 어린 소녀였을 때, Malala는 파키스탄에서 탈리반에 맞서서, 소녀들이 교육을 받는 것이 허용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2012년에는 탈레반 무장 괴한의 총격을 받아 목숨을 건져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다.

"온 세상이 조용해지면, 단 하나의 목소리만이 강해진다." - 말랄라 유사페지


32. 에디스 코완

코완은 호주 여성 최초로 국회 의원이 되었다. 그녀는 여성과 아이들의 권리를 위해 일하는 사회 개혁가였고 1995년 이후로 호주의 50달러 지폐에 등장했습니다.

"만일 남성과 여성이 국가를 위해 나란히 일하고 지역 사회의 모든 다른 부분을 대표할 수 있다면…그 어느 때보다 지역 사회에서 훨씬 더 나은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의심치 않는다."


33. 버지니아 울프

Woolf는 Dalloway씨와 Lighthouse씨와 같은 근대 주의 고전의 영국 작가였다. 자유 사고를 하는 사람들에 의해 자라난 그녀는 또한 자기 자신의 방 그리고 세명의 기니아와 같은 선구적인 페미니스트 작품을 썼습니다.

"소설을 쓰려면 여성은 돈과 자신만의 방을 가져야 합니다." - 버지니아 울프


34. 미스티 코프랜드

미스티 코플랜드는 높이 평가 받는 놀라운 발레리나이다. 그녀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연주가로는 처음으로 미국 발레 극장의 수석 무용수가 되었다.

"성공은 우리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얻는 것이다." - 미스티 코플랜드


35. 아레타 프랭클린

'소울의 여왕'은 음악 산업에 대한 공헌으로 여러개의 그래미상을 받았다. 그녀는 히트 곡인 "존중","사랑의 질주"," 작은 기도문을 말함"으로 가장 잘 알려 져 있다.

"나는 현실 주의자들에게 노래를 불러 줍니다;그것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사람들" - 아레타 프랭클린


36. 오드리 햅번

햅번은 영국 여배우, 댄서, 모델이자 인도 주의자였습니다. 그녀는 할리우드 황금기의 패션 아이콘이었고, 미국 영화 연구소에 의해 세번째로 위대한 여성 영화 전설로 순위에 올랐습니다.

"아름다운 눈을 위해서는 다른 사람에게서 선을 찾아라. 아름다운 입술을 위해서는 친절함의 말만 하고, 침착함을 위해서는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지식을 가지고 걸어가라."


37. 로잘린드 프랭클린

프랭클린은 영국의 화학자로, 엑스 레이 반사를 초기에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녀의 사진 중 한장이 DNA구조와 관련된 주요 발견으로 이어졌지만, 다른 과학자들은 이 사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했다.

"과학과 일상은 분리될 수 없으며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 - 로잘린드 프랭클린


38. L.M. 몽고메리

루시 모드 몽고메리는 " 빨간 머리 앤"의 캐나다 작가였고 최근에 '앤과 E'라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바뀌었다. 그녀의 주인공, 앤 셜리는 즉각적인 감각을 보여 주었고 몽고메리를 국제적인 추종자로 만들었습니다.

"내일은 항상 맑고 실수가 없습니다." - L. 몽고메리, 빨간 머리 앤


39. 엘리자베스 블랙웰 박사

블랙웰은 미국의 의과 대학을 졸업한 첫번째 여성이었다. 그녀의 일생 동안, 그녀는 공중 보건 운동의 지도자였다.

"우리 중 아무도 우리가 시험을 받을 때까지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없다." - 엘리자베스 블랙웰


40. 하퍼 리

리는 퓰리처 상 수상작'앵무새 죽이기'로 가장 잘 알려 져 있다. 그녀는 세상을 떠나기 1년도 채 안 된 2015년에, 기대했던 속편인 "GosetaWatchman"을 출간했다.

"잃어버릴까 봐 두려워서 책을 읽지 않았어요. 한명은 숨 쉬지 않아요." - 하퍼 리


41. 테레사 수녀

테레사 수녀는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인도 주의자들 중 한명이었다. 그녀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로마 가톨릭 여성 모임인 자선 선교회를 설립했고, 2016년에 캘커타의 세인트 테레사로 임명을 받았다.

"평화는 미소로 시작된다." - 테레사 수녀


42. 클라라 바튼

바톤은 남북 전쟁 중에 독립적인 간호사였다. 영국 방문 후, 그녀는 미국으로 돌아와 미국 적십자를 설립했다.

"저는 위험에 직면할지 모르지만 결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 군인들이 맞서 싸우는 동안, 저는 서서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고 간호할 수 있습니다."


43. 해리엇 터브 먼

투브맨은 노예 제도를 피해 주요 노예 폐지론자가 되었다. 그녀는 수백명의 노예들을 지하 철도를 따라 자유를 찾도록 이끌었다. 그녀는 또한 남북 전쟁 동안 스파이로 일했다.

"나는 나의 힘이 지속되는 한 나의 자유를 위해 싸울 것이다…" - 해리엇 터브 먼


44. 도로시 레비트

도로시 레비트는 전 세계 여성들을 위한 최초의 영국 레이싱 드라이버이자 선구자였다. 그녀는 알렉산드라와 공주 공주에게도 운전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어요.

"친구와 친척들에 의해 나라를 돌아다니는 것이나 운전사에 의해 운전되는 자동차 안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것도 즐거움이 될 수 있지만, 진정한 즐거움, 강렬한 즐거움은 오직 당신 자신의 차를 운전할 때 찾아온다."


45. 코코 샤넬

샤넬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착용되고 있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을 선 보이는 패션 디자이너였다. 그녀는 고아원에서 자란 후에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옷, 작은 검은 드레스 그리고 향수로 유명해 졌습니다.

"여자라면 두가지를 갖춰야 한다. 품격 있고 멋지다." - 코코 샤넬


46. 애니 오클리

애니 오클리는 유명한 전기 충격기이자 TV스타였다. 그녀는 버팔로 빌 와일드 웨스트 쇼에서 몇년을 보냈다.

"난 사람을 사랑하는 게 두렵지 않아. 그를 쏘는 것도 두렵지 않아." - 애니 오클리


47. 발렌티나 테레시 코바

Tereshkova는 1963년에 보스톡 6를 타고 우주를 여행한 최초의 여성이 되었다. 그녀는 3일만에 지구 궤도를 48바퀴 돌았다.

"일단 우주에 가게 되면, 지구가 얼마나 작고 연약한지를 알게 될 거예요." - 발렌티나 테레시 코바


48. 타베이 준코

외부의 일본인 준코 타베이는 에베레스트 산의 정상에 오른 첫번째 여성이었습니다. 사실, 그녀는 각 대륙에서 가장 높은 산을 오르며 모든 7대륙 정상에 오른 첫번째 여성이었습니다.

"기술과 능력만으로 정상에 오를 수는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의지이다." - 준코 타베이


49. 웨일스 공주 다이애나

다이애나 스펜서는 영국 왕위의 계승자인 찰스 왕세자와 1981년 7월 29일 결혼했습니다. 1996년에 이혼했지만 다이애나는 세계적인 인기와 인도 주의적인 노력으로 인해"민중의 공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녀는 97년에 비극적인 자동차 사고로 죽었다.

"난 규칙에 따르지 않아…머리가 아니라 마음으로부터 이끄는 거야." - 웨일스의 공주 다이애나


50. 해리엇 비처 스토

아브라함 링컨이 백악관에서 "너는 이 위대한 전쟁을 시작한 책을 쓴 어린 여자구나"라고 말하며 스토를 맞이했다는 전설이 있다. 노예제 반대 운동을 널리 알린 베스트 셀러 소설'톰 삼촌의 오두막'덕분이다.

"무덤 위에 흘린 가장 쓴 눈물은 말하지 않고 남겨 둔 말과 하지 않은 행위에 대한 것이다." - 해리엇 비처 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