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살이

세 가지 아프리카 '잠언'

내 문화는 결코 상상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나를 키웠다. 가족과 조상이 지니고있는 지혜는 내가 오늘날있는 곳으로 데려왔다. 아프리카에서 자라면서 미국에서 살면서 지금까지의 삶을 되돌아 볼 때, 웃음에서 눈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정이 나에게옵니다. 우리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지혜로 여행할수록, 나는이 세상에서의 걷기에서 더 강해지고 강해진다.


나는 계속해서 나를 키우는 지혜의 일부를 나누고 싶습니다.



"남자는 그가 올라간 모든 산보다 키가 크다."

당신은 직면하게 될 문제보다 큽니다. 당신은 당신에게 도전하는 모든 것을 만날 수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과 당신이 가지고 다니는 모든 것을 신뢰하는 문제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창조 한이 육체와 성격보다 더 위대하기 때문에 키가 크다. 너는 네 앞에 오는 많은 사람들의 어깨 위를 걸으므로 키가 크다. 린다 호간 (Linda Hogan)이 능숙하게 "당신은 수천 명의 사랑의 결과입니다."라고 저의 문화는 제 조상들이 살아 있고 나를 향한 길로 나를 정신적으로 인도한다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지혜가 내 입에서 흘러 나오지만 겉으로보기에는 나에게서 멀어지는 순간이있었습니다. 내 마음 속의 전구가 내가 직면 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가져올 때. 다른 사람을 위해 용기를 갖고 행동했을 때, 생각이나 결과에 대한 두려움없이 즉시. 전사, 힐러, 고대 할머니, 왕, 여왕 등 많은 사람들이 우리 각자와 함께합니다. 언제든지 우리에게 접근 할 수있는 무한한 지혜와 힘이 있습니다. 우리가 올라갈 어떤 산보다 훨씬 큽니다.



"길을 잃는 것은 길을 배우는 것입니다."

나는 내 인생에서 때때로 잃어 버렸고, 불행하게도 모든 것을 위해 GPS를 비난 할 수는 없다. 나는 현대인의 삶이 종종 우리 모두가 알아 내야하거나 같이 있어야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나는 잃어버린 것에 대해 나쁘다고 느꼈다. 그러나 내가 잃어버린 것을 통해 나는 목적과 치유와 지혜를 얻고 받기에 충분할만큼 열려있었습니다. 내가 잃어버린 순간을 채우려 고 노력했다면, 오늘 내가 강하고 의도적으로 걸어 갈 수있게 해주는 의미있는 경험과 많은 교훈을 놓치고 싶었다.


내면의 지혜를 따르기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들은 때때로 잃어버린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들은 유목민, 그들의 비 순응 주의자, 때로는 20 대 또는 셰퍼드 소년들이 잃어버린 보물에 매료되었습니다. 길을 잃은 것은 당신이 비포장 도로를 여행 할 수있게하고, 당신에게 도전하며, 당신이 두려움에 직면하게하고, 당신이 솔직하게 모든 것을 깊이 보도록 강요합니다. 잃어버린 것은 괜찮습니다. 실제로 가장 높은 자아와 일치하는 의미있는 삶을 사는 길이었습니다. 나는 내가   지금 어디 있는지를 받아 들일 때 자유롭게 산다 .



"나는 너 때문이다."

아프리카의 잠언에 관한 소식은 커뮤니티를 존중하는 데있어 무엇이 될까요! Desmond Tutu가 "Ubuntu는 인간이 고립되어 존재할 수 없다는 사실에 관해 특히 말합니다."라고 남아프리카의 우분투 철학에 대한 나의 해석입니다  . 우리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너 혼자서는 인간이 될 수 없다. "


우리가 서로의 행동에 대해 판단하고 / 또는 서로를 이해하지 않기로 선택할 때 우리가 부인할 수없는 서로의 관계를 끊고 분리하고 모욕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우리는 누군가가 어떻게 우리가 나쁘다고 생각했는지, 우리가 자신과 관계를 맺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방법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우리는 동일하거나 매우 유사한 행동을 할 수있는 자신의 부분을 부인합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는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으며 따라서 치료하거나 치유 할 수있는 곳을 볼 수 없습니다.



우분투는 겸손 해. 우분투는 우리를 지구로 되돌려 보내 인류로 돌아가 우리가 연민을 알고 표현하도록합니다.


"나는 더 깊은 여행을하면서 크고,지지하고, 길을 잃고 겸손하게 걸을 수 있고 내 삶을보다 확실하고 창조적으로 살 수 있다는 것에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나는 천천히 그러나 분명히 내가 누구인지를 두려워하지 않고 살아 왔으며 내가 함께 창조 한 삶이 나를 위해 모든 것을 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