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살이

마블에서 배울 수 있는 20가지 이야기

1939년 인간 횃불의 등장부터 어벤져스의 데뷔까지, 마블은 75년 이상 환상적이고, 놀라운 영웅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시대를 초월한 블록 버스터 영화들로 변신한 이러한 만화 영화들은 세대들로 하여금 악에 맞서 선을 위해 싸우고 그들 내부의 슈퍼 영웅들을 찾도록 고무시켰다. 마치 샤론 카터가 캡틴 아메리카:내전에서 말하는 것과 같다.

너희가 할 수 있는 데로 타협하고, 할 수 없는 일은 하지 말아라. 모두가 옳다고 말한다 해도, 온 세상이 그들을 움직이라고 할지라도, 나무를 심는 것은 너희의 의무이다.

마블 유니버스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시간의 시험을 견뎌 냈지만, 시청자들로 하여금 박스 오피스를 가득 채우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물론, 우리 모두는 멋진 출연진과 몰입할 수 있는 영화적 마술을 좋아하지만, 그것보다 더 많은 것이 있어야만 한다.

우리는 그렇게 생각한다. '인피니티 워'을 예상하면서, 여기에 우리가 Marvel로부터 배울 수 있는 20개의 빠른 스토리텔링의 교훈이 있다.


-sevenpie


1. 영웅들은 본질적으로 흥미롭지 않다. 동적이고 결함 있는 캐릭터만이 동적이고 결함 있는 인간과 연결될 수 있다.

2. 영웅의 머릿속에 들어가서 무엇이 그들로 하여금 그들이 하는 일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지 알아내라.

3. 가장 좋은 대화의 일부는 속임수로 가득 차 있다. 그냥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말하지 마라.

4. 캐릭터가 전달할 수 있는 대사만 제공한다.

5. 여러분의 영웅에게 시청자들이 그들 자신과 비교하고 대조할 수 있는 뚜렷한 세계관을 주라.

6. 만약 여러분의 영웅이 싸울 이유가 없다면, 여러분의 시청자들은 그/그녀를 응원할 이유가 없다. 시청자들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보여주라.

7. 시청자들이 싫어하는 가공할 악당을 완전히 개발하라.

8. 중요하지 않은 캐릭터 같은 것은 없다. 2차 등장 인물들은 여러분의 영웅을 그들의 목표에 더 가까이 데려가거나 더 멀리 끌고 간다.

9. 당신의 성격에 충실하라. 그것은 편리하기 때문에 그들에게 그들의 핵심 본능을 거스르도록 강요하지 마라.

10. 당신 영웅의 충성심은 어디에 있나? 한쪽을 선택할 수 없다면 시청자도 선택할 수 없다.

11. 당신이 묘사하려고 노력하고 진실을 유지하는 것에 대해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워라.

12. 세상은 푸른 하늘과 푸른 잔디보다 더 많다. 예쁜 배경이 아니라 믿을 만한 우주를 창조하라.

13. 가장 쉬운 길이 항상 최고의 길은 아니다. 영웅의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발명하라.

14. 과도하게 구운 막대 사탕은 끝까지 시청자들이 추측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방향으로 돌린다.

15. 가능한 마지막 순간까지 일련의 긴장감을 유지함으로써 정보의 중복을 방지하라.

16. 시의 적절한 코미디는 긴장을 풀어 주고 관객들이 숨을 쉴 수 있게 해준다.

17. 적합한 대중 문화 참조 자료로 당신의 목표 청중에게 어필하라.

18. 캐릭터가 이야기의 주제를 주도하도록 허용하라.

19. 모든 주제를 리본으로 묶을 필요는 없다. 특정 요소는 해석에 개방된 상태로 둔다.

20. 글을 쓰기 전에 신중히 계획을 세우라. 여러분의 이야기가 어디로 가는지 알아두라. 모든 단어를 주의 깊게 골라라.

-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