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게이머들의 게임별 선호도가 성별에 따라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비디오 게임과 포켓용 비디오 게임은 남성 이용자가 많았으나 온라인 액션·판타지 게임과 온라인 보드·카드 게임은 여성 이용자가 많았고 컴퓨터 아케이드 게임은 여성과 남성이 동률로 나타났다.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여성은 100명 중 7명으로 남성의 30%에 불과하지만 온라인 게임은 여성 게이머들이 더 많이 즐기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액션이나 판타지 게임 등 과거 남성들이 즐기던 게임에서도 여성 게이머들이 핵심 이용층으로 자리잡았다.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는 25세에서 34세의 청장년층이 10대 게이머의 이용도를 초과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주피터케이건은 광고주들이 게임 내 광고 집행 시 미국 게이머들의 게임별 성별 선호도를 참고하면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비디오 게임과 포켓용 비디오 게임은 남성 이용자가 많았으나 온라인 액션·판타지 게임과 온라인 보드·카드 게임은 여성 이용자가 많았고 컴퓨터 아케이드 게임은 여성과 남성이 동률로 나타났다.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여성은 100명 중 7명으로 남성의 30%에 불과하지만 온라인 게임은 여성 게이머들이 더 많이 즐기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액션이나 판타지 게임 등 과거 남성들이 즐기던 게임에서도 여성 게이머들이 핵심 이용층으로 자리잡았다.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는 25세에서 34세의 청장년층이 10대 게이머의 이용도를 초과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주피터케이건은 광고주들이 게임 내 광고 집행 시 미국 게이머들의 게임별 성별 선호도를 참고하면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RSS - 인터넷 서핑을 간편하게 (0) | 2007.08.08 |
---|---|
고소득계층 인터넷 활용 실태 - IT 소비자 (0) | 2007.08.08 |
가장 영향력 있는 IT 제품 - 1위 [ 인터넷 익스플로러 ] (0) | 2007.08.08 |
PC가 휴대폰 속으로 (0) | 2007.08.08 |
4대 브라우저 - 미래 (0) | 2007.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