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살이

몸이 말할 때 듣는 4가지 방법

우리는 끊임없이 생각, 감정, 우리 몸의 감각, 꿈, 영감의 형태로 모든 수준의 정보를 받고 있다. 그것은 우리의 삶을 구성하는 끊임 없는 대화와 의사 소통 같은 것이다. 불행하게도 이 모든 아름다운 정보들이 우리에게 말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들을 시간이 거의 없다.

아무리 몸이 아프다 할지라도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 출근할 때 싸우거나 무시하는 것... 집에 내려갈 때까지 15분 정도 더 참아야 할 그 날카로운 고통...

때때로 우리는 질병의 시작이나 해결되지 않은 감정들을 정확히 지적할 수 없는 것 같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 과정에서 주의를 기울이지도 않았고 심지어 삶에서 앞으로 나아가도록 그것들을 억누르지도 했다.

-source

정신적인 여행에서, 사람은 단절되고 조금 길을 잃은 것을 느낄 수 있다. 우리 자신과 우주와의 연결은 흐릿하고 정체되어 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언제든지 속도를 늦추고, 다시 연결할 수 있으며, 우리의 마음, 몸, 그리고 환경을 더 잘 인식함으로써 언제든지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여기 여러분의 몸이 말할 때 듣는 4가지 방법이 있다.


1. 명상

중재와 프라나야마의 이점은 많으며, 우리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가능성은 무한하다.

명상은 여러분의 몸과 영혼에 귀을 기울이고 그들의 메시지가 더 크게 말하도록 하는 좋은 방법이다. 지속적인 명상을 통해 제가 관찰한 한가지는 몸의 모든 이상한 감각과 여러분이 긴장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 했던 근육을 숨 쉬는 방법이다. 우리가 숨을 쉬고 가만히 있을 때 더 많은 것들이 수면 위로 올라온다.

한번은 작업장에서 소방 호흡 연습을 하다가 눈물을 흘리고 오래 전부터 몸 속에 갇혀 있던 감정들을 표출했다.

비록 모든 감각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혹은 명상과 호흡 기술이 내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나 자신과 내 몸을 더 잘 알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가 우리 자신과 우리의 삶을 어떻게 창조하는지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때, 일들이 우리에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경험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여러분의 뇌가 움직이고 행동하기 위해 나머지 몸에 신호를 보내는 것처럼, 우리의 생각, 말, 그리고 우리의 행동은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우리의 몸을 향해 애정 어린 말을 할 수 있고, 우리 자신의 손으로 그것을 애무하고, 달래고, 마사지할 수 있으며,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를 존중한다.


3. 생활 패턴에 주의하라.

자연과 같은 우리의 많은 행동과 경험은 어떤 종류의 리듬과 주기를 따른다. 우리 중 일부는 비가 올 때면 감각을 느끼거나, 달이 매달 기울어 갈 때 안으로 들어올 필요를 느낀다. 우리가 느끼고 경험하는 모든 것이 완전히 무작위적인 것은 아니다.

여러분이 삶의 패턴을 찾는 것을 돕기 위해서, 일기를 써 보고, 달, 계절, 년, 또는 심지어 점성술 예측을 이러한 경험들의 반영에 포함시키라. 여러분은 앞으로 나아가면서 여러분의 삶에 유용한 통찰력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4. 모든 작은 것들에 대한 의미를 알아야 한다는 애착을 갖게 한다.

자신을 존중하는 것은 항상 중요하다. 여러분의 감정을 믿고, 빛과 여러분이 알고 있고 여러분에게 사실인 것을 폄하하거나 어둡게 하지 마라. 느낌이 오고 가도록 한다. 그냥 마음 속으로 메모하고 넘어가라. 시간이 지나면 더 많은 것이 이해가 될 것이다.

여러분이 단순히 속도를 줄이고 관심을 기울일 때, 여러분은 삶이 여러분을 통해 제공해 주는 경이로움과 아름다움에 열려 있다.

-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