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겨진

온라인 두뇌게임 사이트 - 당신의 두뇌 나이 몇살 ? !

“화면에 표시되는 30개의 단어를 2분 동안 가능한 한 많이 외워두세요. 그런 다음 3분 동안 기억해 낼 수 있는 모든 단어를 한 글자씩 적으세요” “당신의 뇌연령은 58세입니다”

배 우 장동건이 출연한 CF로 알려지기 시작한 닌텐도DS ‘매일매일 DS두뇌트레이닝’ 게임에서 뇌연령을 알아보는 문제 중 하나다. 한번쯤 관심이 가는 게임이지만 휴대용 게임기를 사야한다는 부담 때문에 쉽게 즐기기는 어려웠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 사이트들이 앞다퉈 콘텐트를 내놓으면서 다양한 두뇌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비싼 디지털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살 필요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이 서비스하는 두뇌단련 게임 ‘브레인온(brainon.hanafos.com)’은 ‘매일매일 DS두뇌트레이닝’을 감수한 일본의 뇌 영상학 권위자 가와시마 류타 교수가 감수를 맡은 게임이다. 숫자 계산, 단어 외우기 등 간단한 게임을 통해 자신의 두뇌연령을 매일 진단해볼 수 있는 ‘뇌연령 체크’와 두뇌를 특정 부위별로 단련할 수 있는 ‘뇌단련 게임’, 여러 명이 동시에 경쟁을 할 수 있는 ‘브레인대전’, 그리고 두뇌 단련 콘텐트를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브레인온 코스’ 등 총 4개의 코너로 구성돼 있다. 인터넷 특성상 여러 명이 함께 두뇌 대결을 할 수 있는 ‘배틀’이 가능하고 방대한 데이터로 자신의 위치를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최근에는 이휘재ㆍ박명수가 진행하는 KBS 2TV ‘두뇌왕 아인슈타인’에 이 콘텐트가 공급되면서 남다른 관심을 받고 있다. 브레인온은 초고속 인터넷 하나포스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포스 고객이 아니라도 회원가입만 하면 1달 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건강장수 를 위한 두뇌훈련 사이트’란 타이틀을 내건 싱싱두뇌(www. Singsingbr.com) 사이트에서는 뇌 건강을 위한 수칙이나 정보뿐만 아니라 두뇌훈련 음악게임 ‘오투잼’(o2jam.o2jam.com)을 즐길 수 있다. 음악 관련 게임으로만 알려진 오투잼은 사실 두뇌 단련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정교하고 민첩한 손놀림으로 음악을 들으며 음악을 직접 연주하듯 플레이하는 것이 오투잼의 기본틀이다. 평소에 잘 쓰지 않던 손가락을 민첩하게 움직이면 좌뇌와 우뇌가 자동적으로 활발해지고, 잠자고 있던 뇌가 자극을 받아 깨어난다고 싱싱두뇌 측은 설명한다.

게임포털 게임램프의 올림피그(olympig.gamelamp.com)는 ‘머리가 좋아지는 온라인 보드게임’을 모토로 6개의 게임으로 두뇌 단련을 한다. 원카드와 비슷한 ‘피그어택’, 간단한 계산을 이용하는 ‘피그77’, 타일의 규칙을 찾아 조합해 타일을 모두 내려놓으면 승리하는 ‘루미피그’ 등의 게임을 제공한다.

포털 사이트의 어린이 서비스에서도 어린이들을 위한 두뇌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엠파스(www.empas.com)는 어린이 서비스인 엠키즈(www.kids.empas.com)에서 여러 종류의 IQ게임을 제공한다. 아케이드 게임 형식으로 정해진 시간 내에 동전 100개를 떨쳐내야 하는 ‘동전 머신’, 시간 내에 객관식 및 주관식 답을 선택해야 하는 ‘퀴즈의 달인’, 음료수가 흘러내리기 전에 순서대로 빨대를 이어야 하는 ‘날 채워줘’ 등 독특한 9개의 게임을 서비스한다. 학습게임 코너에서는 시간 안에 수로를 뚫어 물을 흘려 보내야 하는 ‘송수관 게임’, 입체도형을 사방에서 보고 같은 입체도형을 맞추는 ‘입체상자’ 등 창의력 게임 12개를 제공해 어린 아이들의 두뇌 단련을 돕고 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엠파스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야후(www.yahoo.co.kr) 꾸러기의 배움터(genikids.baeoom.yahoo.co.kr)에서도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지능놀이를 할 수 있다. 짧은 시간 안에 범인의 얼굴을 기억하고 몽타주를 맞추는 ‘얼굴 기억하기’와 미로를 통해 집을 찾아가는 ‘집찾기 미로’, 화살표의 방향대로 움직여 목표지점을 찾아가야 하는 ‘화살표 미로’ 등 3가지의 지능놀이를 서비스 중이다. 또한 ‘창의놀이 플레이센터’로 창의력도 키울 수 있다.

한편 네티즌 사이에서는 일본의 한 포털 사이트에 올려진 뇌연령 체크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의 주소(http://games.yahoo.co.jp/games/flash/atamascam_age/)에 접속한 후 무작위로 정렬돼 있는 1부터 20까지의 숫자를 순서대로 클릭하면 되는 게임이다. 게임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고 여러번 같은 게임을 반복하면 숫자의 움직임을 잡는 속도가 빨라져 두뇌 단련을 할 수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