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블록체인 기술이 투표 방식을 효율적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비트코인Bitcoin은 최근 몇 달 동안 전세계의 투기적 투자자들에게 축복이자 타격이었다. 인터넷과 동일한 규모의 기술 혁신으로 칭송받는 블록체인은 분산 된 구조를 통해 효율성, 투명성 및 놀라운 보안을 확보하는 확산 전자 원장이다. 그러한 시스템이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알기 위해 기본 기술에 대한 모든 것을 이해할 필요는 없다.

블록 체인은 현명한 계약, 재산권, 의료 및 인도 주의적 지원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전 세계적으로 채택되고 있다. 그러나 블록체인(blockchains)은 또한 선거가 진행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올바르게 시행된다면 그러한 시스템은 새로운 유권자를 동원하고 유권자 참여를 늘리며 선거 폭력을 줄이고 선거를 이전보다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게 만들 수 있다.

2017년 선거가 전 세계적으로 더 효율적으로, 보다 안전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다는 많은 소식이 있다. 세계가 치열하고 분쟁 중인 선거로 인해 정치적 긴장, 값 비싼 법적 절차, 위험한 폭동, 치명적인 선거 폭력 등이 발생했다. 온두라스와 케냐의 대선에서는 현직 및 도전자들이 법정에서 싸우는 열띤 경연 대회가 열렸다. 지지자들은 거리에서 충돌하여 온두라스에서 14 명이 사망하고 케냐에서 적어도 92명이 사망했다 . 유권자 사기 주장부터 유권자 억압 및 재검표에 이르기까지.

경찰이 케냐의 나이로비에있는 투표소를 지켜보고있다. - Andrew Renneisen

블록체인은 금융 거래를 기록하고, 확인하고, 보호한다. 각각의 거래가 통화의 교환이 아니라 투표라면. 검증된 유권자는 자신의 선택을 보호하고 투명하게하는 블록체인 기반 원장에 투표를 전자적으로 기록 할 수 있으며 모든 것은 개인의 신원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 된다. 호기심 많은 당사자는 최소한의 기술 전문 지식만 있으면 결과를 쉽게 관찰하고 확인할 수 있다. 가능한 안전한 전자투표. 이 성공의 상당 부분은 블록 체인의 강력한 보안과 이를 관리하는 규칙을 주의 깊게 유지 관리해야 한다.

블록체인의 검증 프로세스는 블록체인 내의 트랜잭션이 어떻게 처리되는지에 대한 특정 가이드라인에 동의한 분산형 컴퓨팅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이 확인 네트워크에는 여러 독립 검증 액터가 포함되어있어 자체적으로 블록체인을 조작 할 수 없다. 결과적으로 잘 유지 된 블록체인에 기록 된 유효한 정보는 현저하게 안전하다.

블록체인은 구조를 형성하는 블록의 연속에서 이름을 얻는다. 각각의 새로운 블록은 모든 선행 블록의 완전한 히스토리를 포함하며, 모든 블록은 체인의 첫 번째 블록인 기생 블록으로 되돌아간다. 각 블록은 트랜잭션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체인의 모든 선행 블록과 일치해야한다. 확인되면 체인이 새 블록을 추가하고 프로세스가 다시 시작될 수 있다.

비트코인과 같은 cryptocurrencies의 경우, 개인이 시스템을 속일 수 없도록 한다. 투표를 처리 할 때, 이것은 후보자 또는 당사자가 집계표를 잘못 표시하거나 다른 여러 가지 유형의 선거 사기에 연루되어 결과를 조작하는 것을 금지한다. 또한 결과는 블록체인에서 공개적으로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본질적으로 누구나 결과를 확인하고 불일치를 명확하게 식별 할 수 있다.

유권자 신원보호는 이 시스템의 또 다른 중요한 요소다. 누군가가 해당 개인과 블록체인에서 특정 득표를 연결할 수 있다면, 전체 시스템은 특히 현직 또는 야당을 무력화하거나 처벌하고자 하는 환경에서 억압을 위한 도구가 될 위험이 있다. 신분을 보호하기 위해 각 유권자는 고유 한 개인 ID를 갖는다. 블록체인에서는 누구나 확인할 수있는 각 ID가 어떻게 투표되었는지를 볼 수 있지만 특정 ID에 연결된 실제 ID는 사회 보장 번호와 관련된 것과 달리 액세스하기 위해 개인적이고 엄격한 검증 방법이 필요하다. 이러한 방법으로 선거의 무결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유권자는 익명으로 보호받을 수 있다. 

시스템을 유용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기술적 장애물은 분명 도전적이지만, 이러한 혁신에 대한 투자와 책임감은 우리가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수행하는 방식을 크게 진전시킬 수 있다. 실제로, 선진국과 개발 도상국에서 유권자 투표율과 유권자 차별에 대한 수많은 장벽을 줄일 수 있다.

급속도로 증가하는 모바일 장치를 통해 새로 연결된 개발 도상국의 잠재적 유권자는 블록체인으로 보호되는 원격 전자투표 플랫폼을 사용하여 보다 쉽게 ​​정치에 참여할 수 있다. 제대로 실시 된 전자투표 체제의 단순성은 기존 유권자들의 투표율과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이전에 정치적 참여를 가로막는 장벽을 열어 놓아야한다. 생산성을 희생시키면서 투표 지점으로 가는 시간이 필요가 없다. 투표 센터에서 유권자를 억압하고 진압하는 것도 우회 될 수 있다.

선진국에서는 유권자 참여 측면에서 비슷한 이득을 기대할 수 있다. 선진국은 제도적 힘과 인프라를 갖추고있어 보다 신속하게 이행 할 수 있다. 그러나 전자투표의 자유는 사회가 불공정한 투표 관행을 구성하는 것에 대해 합법적으로 대담 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cryptocurrency 블록체인의 인스턴스는 절차적 아키텍처에서 불필요한 실수로 인해 네트워크가 손상되는 것을 보여준다. 시스템은 수백만표를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비트코인Bitcoin은 전 세계적으로 매일 30만 건의 거래를 처리하고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이는 주로 블록체인이 작동하도록 설계된 방식의 한계로 인해 발생한다. 시가총액 및 스마트 계약의 선구자로서 비트코인(bitcoin)에서 두 번째로 큰 cryptocurrency인 이더리움Ethereum은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데 있어 다른 규칙과 현저하게 향상된 용량을 가진 블록체인이다. 선거에 대해서는 아직 충분하지 않지만, 이더리움Ethereum 프로젝트는 수년 내에 비자와 동일한 거래 능력을 갖게된다. 더 중요한 것은 블록체인이 선거 과정에서 요구되는 용량을 극적으로 증가시킬 수있는 방식으로 운영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실행에 대한 장애물을 적절하게 해결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광범위한 교육적 노력이 없이는 유권자들은 투표 시스템에 등록하거나 신뢰하지 않을 것이다. 이 프로세스를 설명하기 위한 노력은 모든 수준의 교육 및 기술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범한 언어로 된 데이터 보호와 분산 원장의 공평성을 모두에게 보여줄 수 있어야한다. 이것은 작은 일이 아니다. 

보다 도전적인 장애물은 인간의 편견과 부도덕 한 정부다. 독립적인 선거 참관인은 언제나 처럼 계속 필요하다. 선거의 출현이 자유롭고 공정한 민주주의를 보장하지 못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블록체인 기반 선거 제도의 단순함이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보장하지 않는다.

회의론자는 블록체인에 관한 잠재적인 단점과 오해를 계속 강조 할 것이다. 그들을 조심해야한다. 이 기술은 여전히 ​​신선하고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제대로 구현되지 않은 시스템의 잠재적이고 부정적인 결과는 높다. 그러나 다른 선거 ​​제도와 기술이 우리에게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심각한 결함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많을 것이다. 비록 치명적인 기술적 문제가 있다 해도 그것만으로 기술을 부인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출처: C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