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살이

함초의 효능과 부작용(명현반응)

함초의 효능은
 
1.  숙변을 없애고 변비를 고치며 비만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한달에 8kg까지 몸무게를 줄인 예가 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양을 많이 먹어야 한다.  조금씩 먹으면 밥맛이 좋아지고 오히려 몸무게가 늘어난다. 

2.  고혈압 저혈압을 치료한다.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피를 깨끗하게 하며 혈관을 튼튼하게 하므로 고혈압과 저혈압을 동시에 치료한다. 

3.  축농증 신장염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  함초에는 염증을 치료하고 갖가지 염증과 관절염으로 인한 수종등을 치료한다. 

4.  피부를 아름답게 한다.  함초는 먹는 화장품이라고 할 만큼 피부미용에 효과가 탁월하다.  숙변이 없어지면 피부가 깨끗하게 되게 마련이다.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이 대개 낫는다. 

5.  위장기능이 좋아진다.  함초는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위장기능을 좋게 하여 소화가 잘 되게 하고 변비 탈장 치질을 낫게 한다.  함초를 오래 복용하여 어떤 방법으로도 낫지 않던 치질이 나은 보기가 있다. 

6.  기관지 천식과 기관지염에 좋다.  기관지점막의 기능을 좋게 하여 기관지 천식을 완화하거나 치유한다. 

7.  당뇨병의 혈당치를 낮춘다. 

8.  갖가지 암 근종 등에 효과가 있다.  함초에는 항암작용이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  특히 자궁근종에 효과가 높다. 

함초의 명현반응 - 부작용으로 오힌하는 경우가 있음. 

먹고나서 장부위가 뻐근하게 아프며 쿡쿡 쑤시거나 배에서 소리가 나는등 명현반응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글고 변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며, 배에 가스가 차고 졸음이 오며 머리가 띵해지는 증상등이 
함초를 일시적으로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습진이나 가려움같은 피부병이 생기는 분들도 있는데 그 이유는 간장이나 신장기능이 허약하여 몸안에서 분해된 독소가 간장과 신장에서 다 회복되지 못하고 피부를 통해 배추되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입니다.

이와같은 증상들은 채내에 쌓여있던 노폐물과 독이 분해되면서 몸밖으로 빠져나갈곳을 찾아 움직이며 나타는 증상이니 함초를 복용하여 생긴 부작용이라 보는것보다는 독소를 빼내는 작용이라 생각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