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30년간의 뇌 연구를 바탕으로 감정을 마스터하고 제어하는 ​​법

당신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여러분은 인생에서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난 후에 다시 일어서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는 사람입니다. 어쩌면 그것은 사랑하는 사람, 직장, 실패, 또는 여러분이 일어날 것이라고 깨닫지 못 했던 어떤 문제들의 손실일 수도 있어요.

아마 여러분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편하지 않거나 단지 그것에 대한 생각만으로도 여러분을 불안하게 만들 수 있어요.

아마도 여러분은 계속 무신경하고, 데비 다운er, 과잉 활동적이거나 집중력이 부족한 사람으로 분류되어 질 것이다.

정말 모르겠어요. 제가 아는 건 우리 모두가 우리가 진정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조절하고 싶은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것들은 거대한 감정의 우산 속에 들어간다. 감정은 우리의 성과와 생산성에 큰 역할을 한다.

만약 여러분의 감정이 여러분이 어떤 것을 성취하는 것을 막거나 여러분의 관계를 방해하고 있다면, 재빨리 반성하고 필요로 하는 상황을 조정할 가치가 있어요.


오스카 와일드가 책에 말한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화:

"나는 감정에 좌우되고 싶지 않다. 나는 그것들을 사용하고, 즐기고, 그것들을 지배하고 싶다."


30여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우리는 어떤 감정을 느낄 수 있을까?

몇년 동안, 인지 심리학자들은 감정이 인지 기능을 방해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신경과 학자 리차드 데이비슨에 의해 이루어진 30년 이상의 연구는 다른 결과를 보여 주었다. 그는 몇가지 실험과 연구를 실시했고 최신 기술이 발생함에 따라 그것들을 계속해서 반복해서 했다. 그는 계속해서 그의 책"뇌의 감정적인 삶"에서 이러한 발견들을 토론했습니다.

데이비언 박사는 감정에 대한 놀라운 발견을 했다.

첫째로, 감정적인 뇌의 회로는 종종 이성적이고 생각을 하는 뇌의 것과 겹친다.

둘째, 우리가 우리의 고유한 지문을 갖고 있는 것처럼 각 개인은 독특한 정서적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다.

세번째, 우리의 정서적인 스타일은 우리가 어릴 적에 우리의 부모님과 경험에서 물려받은 유전자에 의해 정해진 뇌 활동의 결과입니다.

우리의 감정이 실제로 우리의 유전자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골치 아픈 일일지도 모른다. 그럼 우리가 바꿀 수 없다는 건가요?

좋은 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뇌의 감정 회로는 영원히 고정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약간의 운동과 일관성으로, 여러분은 감정의 신경 연결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데이빗슨 박사는 여러분에게 일어나는 일에 일관되게 반응하는 여섯가지의 감정적인 방법들을 확인해 냈어요.

Davidson박사가 말했듯이:

"인간의 행동과 느낌 그리고 사고 방식과 관련된 모든 것은 뇌에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유효한 분류도 반드시 뇌에 기초해야 합니다."


그는 6가지 감성 스타일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탄력성

사회적 직관

자각

관점

상황에 대한 민감도

주의

각 차원은 연속체와 같다. 어떤 사람들은 극단적이고 어떤 사람들은 중간에 떨어진다. 가장 좋은 점은 없다. 그것은 단지 여러분의 감정적인 스타일이 여러분의 삶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연속체에 어디에 있든지 당신에게 필요한 개입을 결정할 것이다.


여러분의 뇌에 흐르는 6가지 감성 스타일과 그것들을 길들이는 방법


1. 일 여러분의 생각의 정확성에 도전해 보세요

후회는 인생의 큰 좌절 후에 쉽게 일어나는 지를 보여 준다. 어떤 사건들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이 죽는 것처럼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만약 회복이 여러분의 삶에서 기능을 방해한다면, 여러분은 그것에 대해 뭔가를 해야만 해요.

빠르게 회복하는 사람들은 왼쪽 전두엽 피질이 강하게 활성화되고 편도체와 강하게 연결된다. 느리게 복구하는 경우에는 그 반대의 상황이 발생합니다.

좌뇌 전두엽 피질은 긍정적인 감정을 조장하는 역할을 하고, 친구들과 같은 일부 변연체에 의해 생기는 부정적인 감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미달라는 두려움을 감지하고 응급 상황에 대비하는 책임이 있다. 그것은 또한 사건들의 기억을 저장하고 그것을 미래의 사건들과 연관시키기 때문에 두려움 조절과 관련이 있다. 편도체의 과민은 공포와 불안 장애와 연관되어 왔다.

회복이 느리다고 생각되면 전두엽 피질의 활동을 늘려야 한다. 호흡에 대한 명상과 같은 간단한 운동을 시작하고 여러분에게 일어날 수 있는 다른 좋은 일들에 대해 더 많이 의식하세요.

이렇게 할 때, 여러분은 감정의 균형을 촉진하는 전두엽과 전두엽 간의 연결을 강화합니다.

데이비드슨 박사는 또한 인지 강화 훈련을 장려하는데, 그곳에서 당신은 그것이 예상했던 것만큼 극한이 아니라는 역경을 다시 이겨 낼 수 있다. 그는 말했다:

"실수를 여러분의 업무를 대표하는 것으로 보지 말고, 그것이 이례적인 것이며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었다는 것을 깨닫도록 훈련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의 정확성에 도전함으로써, 인지적 평가는 여러분의 행동과 괴로움의 원인을 재구성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2. 모든 것 얼굴과 눈의 읽기 언어에 더 중독되기

사회적 직관은 당신이 얼마나 사회적 신호를 잘 포착하는지를 보여 준다. 당신은 종종 다른 사람들의 사회적 단서를 알아차린다. 마치 그들의 바디 랭귀지를 혼자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긍정적인 극단의 사회적 직관에 있는 사람은 높은 수준의 방향성 활성화를 보이고 낮은 수준에서 중간 정도의 편도체 활동을 보인다.

방추상 회는 인식 및 해독 면과 관련된 신경 경로와 연결되어 있다. 방열판 영역에서의 낮은 수준의 활성화는 시선을 마주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얼굴이 전달하는 감정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여러분의 사회적인 직관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분은 여러분의 기분 전환에 매우 몰두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반응과 표현에 주의하세요. 이것을 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것을 통해서이다.

밖에 나가, 몇명의 사람들에게 집중하고 그들의 얼굴, 반응 그리고 몸짓을 관찰하세요. 그들의 움직임과 표현을 기초로 그들이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지를 예측하도록 노력하세요. 당신의 예측이 맞는지 아닌지 그들의 이야기를 엿들을 만큼 가까이 갈 수 있다.

사람들의 눈에도 주의를 기울이세요. 그것은 사람들의 진정한 감정 상태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언 박사는 이렇게 말했다.

"여러분이 얼굴과 눈의 언어를 더 잘 읽게 함으로써, 이 훈련은 여러분에게 더 의미 있고 흥미로운 언어이기 때문에 그것들에 더 집중하게 할 것입니다."


3. 윤리 경영 잘못된 결론을 내리지 않도록 주의

자각은 여러분이 자신의 몸의 신호, 감정 그리고 그들이 여러분에게 말하는 것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말해요.

일부 사람들은 그들의 몸이 이미 이러한 징후를 보이고 있을 때조차 스트레스와 불안을 경험하지 않는다는 것을 부인한다. 이는 그들이 의식적으로 거짓말을 하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그들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정말로 잊어 버린다는 것을 보여 주는 연구 결과가 보여 준다.

자기 인식 연속체의 극도로 긍정적인 면에 있는 사람들은 태양 내에서 더 큰 활동을 한다. 만약 여러분이 낮은 수준의 자기 인식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인슐라가 덜 활동적이 될 것입니다.

인수라는 몸의 시각적 지도라고 불리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그것은 본능적인 장기로부터 신호를 받아 심장 박동수를 높이거나 빠르게 숨을 들이쉬는 것과 같은 방법을 지시하는 신호를 장기로 되돌려 보냅니다.

높은 수준의 자기 인식을 가지는 것은 때때로 공황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심장 박동수의 급격한 증가를 감지했을 때, 여러분은 자동적으로 그것을 심장 질환의 징후로 해석하게 된다.

데이비드슨 박사는 우리가 "인지적 재구성"이라고 부르는 것을 제안하는데, 이 방법은 여러분의 몸 속의 신호를 위험으로 취급하는 대신에 긍정적인 방식으로 재구성하는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느끼는 어떤 것에 대해서도 즉각적인 잘못된 결론을 내리지 않는 것이에요. 그는 말했다:

"이 생각은 여러분이 끝없고 자기 성찰적인 순환에 휘말리지 않도록 여러분의 생각, 감정, 그리고 신체적인 느낌에 대한 관계를 바꾸고 여러분이 느끼는 어떤 면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결론으로 뛰어들게 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느끼는 것에 대해 확실히 하고 싶다면, 여러분의 결론을 입증하기 위해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직 여러분의 마음 속에 복잡하게 만들지 마세요.


4. 모든 것 여러분의 상상하는 미래가 도착하도록 뇌를 훈련시키세요

아웃룩은 여러분이 긍정적인 감정을 얼마나 오래 지속할 수 있는지를 말해요. 어려운 시기에도 대부분 높은 수준의 에너지를 유지하는 경우는 아웃룩 스타일에서 긍정적인 면이 가장 큽니다.

밝은 전망을 가진 사람은 전두엽 피질과 ventraldbo에 높은 활동을 보이고 이들은 보상에 대한 감각을 처리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전망 스타일의 부정적인 면에 있다면, 여러분은 전두엽 피질과 ventraldbo사이의 연결이 약하고 활동이 활발하지 않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아웃룩의 긍정적인 면으로 이동하고 싶다면, 계획을 통해 여러분의 전두엽 피질을 지원하세요. ventraldboprocess보상이기 때문에 당신이 즉각적인 보상에 굴복하게 하고 그것에 저항하게 하는 상황을 찾으세요.

예를 들어, 여러분은 어떤 것을 끝낼 필요가 있지만, 침대는 여러분이 잠 자도록 유혹합니다. 그 유혹을 이겨 낼 방법을 미리 계획해라. 여러분의 ventaldbo를 지원하려면 더 큰 보상을 파악합니다. 만일 당신이 잠 자는 것에 굴복한다면, 당신은 일을 끝내기 위해 늦게 벼락 치기를 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일을 끝낸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원하는 기간 동안 필요한 수면을 자신에게 보상할 수 있어요.

이 일을 끝낸 후에, 여러분은 자신에게 진정한 보상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상상되는 미래가 결국 도착할 것이라고 믿도록 뇌를 훈련시킵니다.


5. 모든 것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상황 최소화

상황에 대한 민감도는 현재 상황에 따라 반응을 조절하는 방법을 나타냅니다.

여러분은 밖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해서 매우 예민해 지고, 여러분이 있는 곳에 기초해서 행동하는 방식을 바꾸어 놓을 때, 문맥에 매우 민감해 집니다. 마치 카멜레온 같아요 당신은 당신이 있는 곳에 쉽게 적응하는군요. 이것의 유일한 결과는 여러분이 종종 여러분의 행동을 바꾸기 때문에 여러분의 진짜 자아를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맥락에 매우 주목하고 있는 사람들은 해마에서 간부 기능을 조절하는 전두엽 피질로의 강한 연결을 가지고 있다. 채널을 고정하지 않았거나 상황에 매우 민감하지 않은 사람들은 연결이 약하다.

하마는 주로 처리 기억과 관련이 있다. 데이비드슨 박사와 그의 연구 팀은, 전방 해마가 다른 맥락에 반응하여 행동 억제를 조절하는 데도 관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만약 여러분의 행동이 혼란스러워 지는 것을 계속해서 조정한다면, 여러분이 속해 있는 다른 상황들을 최소화하세요. 이는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대응을 제한합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는 행사에 참석해 보세요.


6. 모든 것 주위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명심하라

여러분은 관심이 감정적인 스타일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에 놀랄 것입니다. 주의를 기울이면 당신의 초점이 얼마나 날카로운지를 알 수 있다.

여러분이 무언가를 할 때 너무 집중하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말할 때 여러분이 그들을 알아차리지 못하는지 여부에 대해 불평합니다. 또는 시작한 작업을 완료하지 않고는 한 작업에서 다른 작업으로 이동할 수 없다는 점에 매우 집중하지 않아도 됩니다.

너무 집중하면, 선택적 주의를 집중하기 위한 회로를 형성하는 전두엽과 두정엽에 더 큰 활성화가 된다. 두상 피질은 당신의 주의를 특정한 표적을 가리키는 반면 전 전두엽 피질은 당신의 주의를 유지한다.

만약 여러분이 너무 집중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전두엽 피질은 자극들 사이에서 점프를 하게 만드는 비지속적인 것입니다.

집중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뇌를 훈련시키는 방법에 대해, 저는 왜 우리의 집중이 다른 신경과 학자 아담 가잘리에 의해 방해 받는지 설명했습니다.

여러분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분이 중요한 일들에 집중하는 것을 돕도록 돕기 위해 주의 산만함을 최소화하세요. 항상 알림을 확인하는 경우 수행해야 할 작업을 마칠 때까지 가젯을 따로 두십시오.

너무 집중하면, 배경에서 음악을 연주하거나 문을 열어 둔 채로 현재 집중하고 있는 것 외에 다른 것들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세요. 주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해야 하는 주의 집중을 깨뜨리기 위해 메모와 알람 같은 단서도 설정하세요.


여러분의 감정적인 스타일을 뒷받침해 줄 여러분의 두뇌를 훈련시키세요.

여러분의 감정적인 스타일을 인식함으로써, 여러분은 그것을 뒷받침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감정적인 스타일에 친숙할 때, 여러분은 여러분이 누구인지를 받아들이거나 여러분의 생활 방식과 활동에 몇가지 필요한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여러분은 감정을 조절함으로써 인생을 바꿀 힘이 있어요. 여러분의 감정적인 스타일을 지지해 줄 방법으로 뇌를 훈련시켜 여러분이 감정적인 스타일의 각 차원에서 있는 곳으로 이동시켜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