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철저한 재무설계를 통해 불안한 미래를 대비하자.

부자의 생각은 당신과 다르다. 

자신이 살아온 삶의 관성을 하루 아침에 바꿀 수 없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지금보다 더 나은, 좀 더 부자에 가까운 인생으로 다가설 수 있을까. 

 

정답은 부자들이 하는 방법을 따라하면 된다. 부자들은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자산을 관리하고 손해보지 않고 늘려나간다. 우리도 부자들과 같이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심지어 상담도 친절하게 받을 수 있다. 

 

빠르게 변하는 경제 환경에서 먹고 살기 바쁘기에 재테크 정보를 찾아보기도 어렵고, 용어들도 낯설기만 하다. 그런 어려움을 덜어주는 곳들도 있다. 무지한 내가 현혹되는 정보들 속에서 보물을 찾는 확률보다는 전문가들이 무료로 안내해주는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건 확실히 도움이 된다. 어느 정도 규모를 갖추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축한 곳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먼저 선입견을 버리고, 아래의 5가지를 잘 생각해보고 상담을 받아보자. 

1. 당신은 예상보다 오래 살 수 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이 높아짐에 따라 퇴직 후에도 30년 이상을 살아가게 된다. 길어진 노후와 물가상승을 감안하면 국민연금이나 퇴직연금만으로는 넉넉한 노후자금을 마련하기 어렵다. 길어진 노후는 재앙이 아니라 축복이 돼야 한다. 

2. 급속도로 변하는 금융시장에 대비해야 한다.
초저금리와 물가상승을 고려하면 실질금리는 마이너스인 상황이다. 이런 시기에는 금융상품을 활용하여 극복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시행된 자본시장 통합법과 함께 쏟아져나온 다양한 금융상품을 자신의 목표에 맞게 최적화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러므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3. 종합건강검진처럼 당신의 재무상태를 검진해 준다.
자신이 어디에 어떻게 지출을 하고 있는지, 언제 얼마의 자금이 필요한지, 재무적인 문제와 비재무적인 문제를 종합 분석하여 풍요로운 삶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준다.

4. 불안감을 떨치고 마음의 안정을 주어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준다.
지금 이대로 자신을 관리해도 되는지, 언제쯤 얼마를 모을 수 있을지, 막연한 불안감이 들 때가 있다. 재무설계를 통해 자신의 가정을 점검하고 어떻게 자신을 관리하여 삶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도와준다.

 

한국금융센터를 통해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자.
- 전문적 역량을 갖춘 업계 최고의 메리츠금융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믿을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지원센터이다. 

재무설계의 효과

1. 재무상태를 진단해보고, 인생의 중간 점검을 해 볼 수 있다. 
2. 꿈과 목표, 계획이 없는 경우 의미있는 삶의 목표를 세우는 전환점이 된다.
3. 목표와 계획은 있지만 구체적이지 않은 경우, 그것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된다.
4. 인생 전체를 돌아볼 수 있고, 삶의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
5. 재무 설계사의 조언과 도움으로 합리적인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6. 실행력이 부족한 경우, 계획을 이루기위해 실행하는 삶을 살게 된다.
7. 정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재무목표를 점검, 수정, 보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