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또 다른 대규모 연구에서 낮은 비타민 D수준과 암이 연관되어 있다고 밝혀졌다

의학 문헌에 암 예방과 치료에 대한 비타민 D의 효과를 보여 주는 수천가지의 참고 문헌이 있다. 자, 또 다른 큰 연구는 비타민 D의 수치가 암에 걸릴 위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일본 코호트 연구의 결과에 따르면 "거의 모든 질병은 우리가 적도 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빈도와 지속 기간에 감소하며, 이 데이터는 우리가 적도에서 가장 먼 국가를 통해 얻은 동일한 질병에 대해 최소 1000퍼센트의 증가가 있음을 보여 준다."고 비타민 D2와 D3가 돌연변이 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있는 안소니 페타쿠 박사는 말했다.

비타민 D의 혈액 수치는 총 암과 간 암의 위험과 반비례 관계에 있는데, 이 연구 결과 BMJ에서의 다기능 일본 기반 연구 팀의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혈청 비타민 D의 가장 높은 3개의 4분의 1수준에 있는 개인들은, 모든 암에 대해 20%에서 25%사이의 위험 감소를 보여 주었다. 간 암의 경우, 위험 감소 수준은 30%(2차 4분 위수)부터 55%(4분 위수)까지이다. 간 암의 경우,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은 연관성이 있었다.

연구진들은 40-69세의 성인 33,736명의 일본 보건 센터 기반 사전 연구 자료를 사용하였다. 참가자들은 16년 동안 감시를 받았고, 그 동안 3,301개의 새로운 암 사례가 기록되었다. 이 연구에는 무작위로 선정된 하위 코호트 참가자 4,044명도 포함되었다.

과학자들은 또한 비타민 D의 양과 폐경 전 유방 암 사이에 현저한 반비례 관계를 발견했다. 하지만 전립선 암과 폐 암에는 그렇지 않았다.

총 암 위험에 대해 최고 한도액 효과가 관찰되었는데, 이것은 어떤 비타민 D혈액 농도를 넘어서는 더 이상의 위험 감소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가장 높은 쿼트의 평균 비타민 D농도는 76나노몰 로트라였다. 하지만 연구원들은 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의 비타민 D농도를 결정하지 못했다.

우리는 많은 일본인들 사이에서 비타민 D의 순환 농도가 더 낮은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관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순환 비타민 D농도와 관련된 낮은 위험도는 천장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여, 25-하이드록시아민 D농도를 최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이 농도 이상으로 암 예방에 중요하지 않을 수 있다.

Budhathoki는 "암 예방을 위한 선량-반응 패턴과 최적의 농도를 명확히 하기 위해 향후 연구가 필요하다"고 결론 내렸다.

이전의 연구에서는 비타민 D의 수치가 높을수록 대장 암과 폐 암의 발병률이 낮아진다고 밝혔다. 그러나 전체 암 위험도 감소에 대한 조사 결과는 엇갈리고 있다. 또한 이전의 연구들은 주로 유럽이나 미국의 인구를 조사했지만 아시아계 인구는 제한되어 있다고 연구원들은 말했다.

-WW